디지털마케팅 Threadless, XYZ, Brand Activism & Authenticity Nike, Loreal case study 중간고사 자료
- 최초 등록일
- 2022.01.29
- 최종 저작일
-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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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hreadless
2. XYZ
3. Brand Activism & Authenticity
본문내용
Threadless 의 Co-creation 향상과 promotion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먼저, Threadless 의 현황 분석과 정리를 한 후, 문제점을 찾아내고, 마지막으로 이에 따른 해결 방안과 인사이트를 도출해보았다.
1. Threadless 의 당시현황
2015 년 이후로 들어서면서 Co-creation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중 최초이자 가장 혁신적인 대표 사례였던 Threadless 의 매출과 규모가 모두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했다. 인력의 25%가 해고되고, 미국 시카고의 소매점은 폐쇄되며, 소셜미디어 팔로워 수를 크게 잃게 되었다. 이에 따라 Threadless 는 지난 5 년동안 새로운 인쇄기술과 아티스트에게 더 유리한 방안들을 도입하였지만, 오히려 크게 명성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2. 당시 Threadless 의 문제점
Threadless 에서는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평균적으로 매년 거의 50 만 건의 디자인 제출물을 접수 받고 있으며, 그 중 약 1 만건을 실제 디자인으로 차용해왔다. 즉, 접수되는 디자인의 약 2%만이 사용되며, 나머지 98%는 탈락하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끌어들이는데 걸림돌로 작용이 된다고 판단을 하였다.
3. 당시 Threadless 의 해결방법
Threadless 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이너 보상과 관련해 다양한 방법을 실험해왔다. Artist Shop 을 발표하여 아티스트 작업에 대한 모든 권리를 아티스트에게 옮기고, 판매마다 로열티의 일정 비율을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콘테스트에 우승하지 않아도 자신의 디자인을 다른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여러 변화를 모색했다.
4. 이에 따른 문제점
보다 공평한 로열티와 권리 모델로의 전환은 기존 Threadless 가 가지고 있던 강점 중 하나였던 게임화요소(Gamification)을 도리어 사라지게 만들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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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나이키 관련 기사)
https://blog.naver.com/2003prs/221990856567(브랜드 엑티비즘 관련 기사)
https://www.youtube.com/watch?v=drcO2V2m7lw(나이키공식유투브페이지)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455019&memberNo=44916823&vType=
VERTICAL(로레알 관련 기사)
https://blog.naver.com/i_design/222108010226 (브랜드 위기관리 관련 기사)
https://blog.naver.com/omaha97/222010009978 (SNS 시대 브랜드 위기관리를 위한 3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