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 4차 산업혁명으로의 항해(기말)
- 최초 등록일
- 2021.12.13
- 최종 저작일
- 20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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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러닝 4차 산업혁명으로의 항해(기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9주차
2.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10주차
3.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11주차
4.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12주차
5.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13주차
6.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14주차
7.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15주차
본문내용
E-러닝 4차산업으로의 항해 9주차
웨어러블 디바이스 : ; 착용하는 디바이스
유비 쿼터스 : 시간적 공간적 제한 없이 컴퓨터 서비스를 받는 환경
학습 내용 1 웨어러블 인터넷
2 유비쿼터스 컴퓨팅
웨어러블 인터넷
스마트 글라스의 도입
글라스 엔터프라이즈 애디션 : 사생활 분제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
장점 : 장시간 사용 무게감소
사용자 시력에 맞춘 렌즈교환
다양한 배터리 용량
정보확인 프리즘 확대
휴대성 향상 접기 가능
구글 글라스의 활용
ge : 프리즘을 통한 정보 확인, 업무 처리 속도 증가
agco : 제품 조립 및 검사 시간의단축
dhl : 재고 파악 속도 향상 , 업무 효율 증가
의료 현장 : 환자와의 컨택 시간 증가 ,서류 작성 시간 단축
가상의 입력 패드를 통한 투사 -구글 글라스의 활용이 증강현실로 구체화 -리얼센스 카메라(인텔) - 스마트 글라스 (삼성) - 증강현실 글라스 (구글)
<현실 이미지와 가상이미지 간의 상호작용 경험 가능 >
= 일상 사물을 관찰 정보와 함께 인식, 발전된 증강 현실 구현
웨어러블 인터넷
의료 및 장신구에 칩이 내장되어, 착용하는 사람이 직접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
웨어러블 컴퓨터 , 디바이스 -> 착용가능한 컴퓨터의 형태
= 항상 착용 가능하며, 인간능력을 보안 ,베가를 목표로함
웨어러블 인터넷의 기능
- 편의성 항시성 안정성
- 사용자와 소통하는 전자 기기 발전도모
- 액세서리형 - 직물 의류 일체형- 신체 부착형 -생체 인식형
= 장시간 사용을 위한 저전력 기술, 착용감 향상을 위한 소형화, 유연화, 신축성 기술 개발 필요
액세서리형 웨어러블 인터넷
- 건강관리, 미디어컨트롤, 증강현실, 감정분석, 결제기능, 정보 습득, 스마트폰 대체
( 밴드 안경 링 시계)
직물 의류 일체형
- 온도 조절
신체 부착형
- 의료 장비, 통증 완화, 신체 신호 측정, 통신 장치 기능
생체 이식형
- 포도당 지수, 당뇨 모니터링, 군사용 인간능력 향상, 신체이식, 개인 식별용 rfid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