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미디어조사방법론 서베이 통계 분석 A+
- 최초 등록일
- 2021.04.23
- 최종 저작일
- 2017.05
- 27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2,000원
목차
1. 가설 소개
2. 서베이 기본 정보
3. 기술/추리통계 및 결과 분석
4. 실험(조절변인) 가설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뻔한 가설 : 성별이 스포츠미디어 이용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흥미로운 가설
: ①공포, 스릴러 등 자극적인 영화를 좋아할수록 매운 맛을 좋아할 것이다.
②마블 영화의 선호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영화에 대한 인지된 지식수준이 높을 것이다.
학술적 가설
①TV 시청 플랫폼 차이에 따라 선호하는 TV 장르가 다를 것이다.
②SNS 이용도에 따라 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 정도가 다를 것이다.
참고 자료
스포츠 미디어 이용도 측정문항: 이혜진, 『팬십 차원에 따른 미디어스포츠 이용행태 연구 : TV 스포츠 프로그램과 인터넷 스포츠콘텐츠를 중심으로』 (2002),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 논문,108p
마블 영화 선호도 측정문항: 이은주, 『영화 장르 소비 특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장르 선호도, 장르 레퍼토리를 중심으로』(2008),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4-25p, 30p.
이지원, 『한국 개봉 흥행영화의 장르에 따른 예고편의 내용 구성 분석』 (2016), 홍익대학교 석사학위 논문,7-9p.
영화에 대한 인지된 지식수준 측정문항: 남호현, 『커뮤니케이션 매체에 의한 영화정보가 소비자 지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05),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79p.
선호하는 TV시청 플랫폼 측정문항: 김종무,"TV시청 플랫폼 차이에 따른 장르 선호도 분석:TV와 스마트폰 플랫폼 중심으로".『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5, 21(2),151-160p.
사회문제 인식 정도 측정문항: 최재용,이윤호, 임하늘, “미디어 노출이 범죄에 대한 두려움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에 따른 조절효과 - 신체적 취약성을 중심으로”.『경찰학연구』.2015,15(3),175-204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