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정보처리기사 필기준비 2020년 버전

alysiakim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1.29
최종 저작일
2020.09
14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2020년 버전 필기 정리
10일공부하고 필합 자료

목차

1. 소프트웨어 설계
2. 소프트웨어 개발
3. 데이터베이스 구축
4.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5. 정보시스템 구축 관리

본문내용

1과목 소프트웨어 설계

폭포수모형 , 나선형 모형 , 애자일 모형 (반복, 스크럼, xp, 칸반, 크리스탈, asd)
XP – 의사소통 단순성 용기 존중 피드백
UML-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 구성요소 사물, 관계, 다이어그램
구조사물, 행동사물 ,그룹사물, 주해사물
연관관계 집합관계 포함관계 일반화관계 의존관계 실체화관계
구조적 다이어그램-정적
클래스, 객체, 컴포넌트, 배치, 복합체구조, 패키지
행위 다이어그램-동적
유스케이스, 시퀀스, 커뮤니케이션, 상태, 활동, 상호작용 개요, 타이밍
UML 스테레오 타입(Stereotype)의 개념
- UML 의 기본적 요소 이외의 새로운 요소를 만들어 내기 위한 확장 매커니즘.
- 형태는 기존의 UML 의 요소를 그대로 사용하나 내부의미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확장
- '<< >>' 길러멧(guillemet) 기호를 사용하여 표현
* UML 스테레오 타입의 유형
- <<include>> : 하나의 유스케이스가 어떤 시점에 반드시 다른 유스케이스를 실행하는 포함 관계. 반드시 실행
- <<extend>> : 하나의 유스케이스가 어떤 시점에 다른 유스케이스를 실행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확장관계
- <<interface>> : 모든 메소드가 추상메소드이며 바로 인스턴스를 만들수 없는 클래스, 추상메소드와 상수만으로 구성된 클래스
- <<entity>> : 일반적으로 정보 또는 오래 지속되는 연관된 행위를 형상화하는 클래스, 유스케이스 처리흐름이 수행되는 과정에서 기억 장치에 저
장되어야 할 정보를 표현하는 클래스
- <<boundary>> : 시스템과 외부와의 경계에 걸쳐 있는 클래스, 시스템 주변 환경과 시스템 내부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
- <<control>> : 어떤 특정 객체에 연관되지 않은 기능을 모델링, 여러 Entity 클래스의 오퍼레이션과 계산 수행, Boundary 클래스로의 결과 리턴 등의 Behavior 들로 구성된 기능

참고 자료

없음
alysiakim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정보처리기사 필기준비 2020년 버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