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노에듀 사회심리학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0.08.28
- 최종 저작일
- 2020.07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주제 : 오늘날 디지털 미디어(스마트폰 등)의 발달에 따라 사이버 공간에서의 대인관계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 미디어의 과다한 사용이 사회적 관계에서의 상호작용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사이버공간에서의 대인관계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제 따른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82년 우리나라는 인터넷에 최초로 접속하였는데 1990년에 본격적으로 접속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이 이어지면서 현재까지 대략 20여년간 활동을 하였고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이버공간에서의 대인관계에 대해 생각해보자면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 보았을 때, 우리는 사이버공간에서 살면서 한번쯤은 게임을 접해 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통해 같은팀이 되면서 협동심을 가지게 되고 나아가 점차 함께 게임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 서로에 대해 궁금해져 나이가 몇 살인지, 어떤 지역에서 살고 있는지, 게임을 언제 자주 접속 하는 지 등에 대해 궁금해지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기도 합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아 3명의 사례를 들어보자면 첫 번째 친구는 게임을 하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친밀함을 느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