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운동제어 체육 중등임용고시 서브노트 키워드 구조화 한 눈 정리

앙리14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4.23
최종 저작일
2020.02
1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높은 점수로 합격 후 학교 현장에서 근무 하고 있는 서울대 졸업 체육교사의 체육임용 자료입니다.


[이 자료가 필요할 사람]

1. 어떤 키워드가 중요한 키워드인지 모르겠는 수험생
2. 방대한 양을 암기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
3. 나만의 정리를 시작하기에는 시간이 많지 않은 수험생
4. 서술형답안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

이 자료를 통해서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차별점]

다른자료와의 차별점은 알마인드를 이용한 카테고리화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인드맵 형식의 정리이기에 훨씬 더 시각적으로 암기하기 편합니다.
이 자료를 만드는 데 8개월, 암기하는 데 2개월 쓰고 합격했습니다.
체육임고생들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해주는 최고의 자료라고 자부합니다.

목차

1. 이론적기반
2. 정보처리관점
3. 다이나믹관점(협응)
4. 생태학적관점
5. 운동제어의신경생리적기초
6. 운동기술의이해
7. 운동의속도와정확성
8. 운동기술의연습
9. 피드백
10. 운동학습의개념과이론
11. 운동학습의개념과이론
12. 운동기술의파지와전이
13. 운동의측정
14. 운동능력과숙련성
15. 이론통합정리(반사이론,정보처리이론,다이나믹,생태학적이론,신경체계이론)

본문내용

1. 이론적 기반
1. 반사이론
①. 자극과 반응이 서로 연결되어 운동행동이 나타남(행동주의적)

②. 한계 ①. 결과를 강조하기 때문에 생성원리를 설명 불가능
②. 환경의 변화에 따른 인간의 능동적 행동변화 설명 X 인저직 과정 X
③. 모든 움직임에 감각피드백이 필요하다

③. 수용기 -> 전도기 -> 효과기

2. 정보처리이론
①. 자극 정보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그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

②. 폐쇄회로이론
①. 기억체계에 저장되어 있는 동작 <-> 실제 동작 간의 오류에 대한 피드백으로 운동조절
②. 한계점 - 피드백을 사용한다는 것은 빠른 운동을 설명하지 못한다.

③. 개방회로이론
①. 운동프로그램에 근거한 운동학습
②. 매우 빠른 움직임을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③. 한계점 -①. 저장문제 - 수많은 움직임 즉, 수많은 프로그램을 저장 할 수 없다
②. 신형문제 - 처음 해보는 동작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것을 설명 못함

④. 도식이론(schmidt)
①. 폐쇄회로와 개방회로의 장점만을 통합
②. 재인도식 -> 피드백을 통하여 동작을 평가하고 수정 (느린 움직임)

참고 자료

없음
앙리14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운동제어 체육 중등임용고시 서브노트 키워드 구조화 한 눈 정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