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 내손으로만드는 1인미디어 :UCC 기말고사 A+족보
- 최초 등록일
- 2018.04.21
- 최종 저작일
- 2016.11
- 4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목차
1. 비선형 편집 시스템
2. Codec의 개념과 종류
3. 파일 포맷(File Format)
4. 생성∙∙소프트웨어
5. UCC제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6. UCC 트렌드와 미래
본문내용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의미
1. 영상 디지털 콘텐츠를 원하는 부분에서 자른 뒤, 두 개 이상의 콘텐츠를 한 개의 콘텐츠로 연결하는 기능과 시각 특수 효과, 전환효과, 음향효과, 영상합성, 타이틀링 등의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
2. 컴퓨터의 급속한 발달과 멀티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하여 다양한 분야를 중심으로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보급이 급속하게 증가.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운영형태
1.기본적으로 한 사람의 편집자에 의해 모든 작업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편집체제.
2 영상합성기(Video Mixing Unit), 음향합성기(Audio Mixing Unit), 영상효과기(Digital Video Effect), 문자발생기(Character Generator) 같은 필수 편집기들이 하나의 장비 속에 개별 기능으로 포함.
3. 복잡한 개별 기기들과 모니터 시스템을 갖춘 종합편집실의 넓은 공간에 비해 획기적으로 공간이 절약되는 시스템.
4. 최근 영상 편집 장비의 동향이 아날로그 편집에서 디지털 비선형 편집으로 점차 이동.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분류
S/W와 H/W를 사용하는 시스템
1. 전용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방송이나 광고 제작용으로 사용 되고 있는 전문 편집 시스템.
2.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편집의 속도와 효율을 높일 수 있음.
3. 콴텔(Quantel)사의 에디트 박스(Edit Box), 아비드(Avid)사의 미디어 컴포저 (Media Composer)가 대표적.
오픈 시스템
1. 하드웨어만 개발한 회사의 캡처보드와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의 비선형 편집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시스템.
2. 범용적인 하드웨어 및 기타 소프트웨어들과의 호환성이 높으며 가격이 저렴.
3. 제한된 시간에 안정적으로 편집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전문 편집용으로 다소 부족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요소 기술
1. 대부분의 비선형 편집 시스템의 경우, 디지털 방송의 세계 표준인 MPEG-2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압축, 비 압축 영역의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도록 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