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민석의 믿거나 말거나 박물지

등록일 2003.11.1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재미있는 책일 거라고..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을 금방 깨닫고 말았다. 이 책을 읽기 전에 2002년 한국소설 문학상을 받은 믿거나 말거나 박물지 둘을 먼저 읽어보았다. 읽다가 도중에 책을 덮어버리긴 했지만.. 처음엔 이 두 책이 같은 책이라고 생각하는 바람에 읽게 되었었다. 하여튼, 조금 읽어보았음에도 지금까지 읽어보았던 여느 소설과는 다른 평범한 소설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판타지 소설 아닌가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었다. 이도 저도 잘 모르겠어서 백민석이라는 작가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백민석은,
1971년 서울 출생
199(?)년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
1995년 <문학과 사회> 여름호에 내가 사랑한 캔디를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하였다.

문학평론가 홍기돈은,
「백민석의 소설 세계는 '아이의 어른 되기' 문제를 중심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가 '아이의 어른 되기'의 문제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우리 사회의 타락상에서 찾을 수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문학] 믿거나말거나 박물지둘 3페이지
    <작품의 분석에 앞서> 백민석의 작품을 처음 읽었을때 이 사람은 표현하고자 하는 코드가 일반적인 작가들과는 다른 것 같다는 우리의 첫 느낌이다. 또 그의 작품은 소설적인 재미나 감동을 추구하지도 않는다. 작가가 선..
  • [서평 및 감상문] 믿거나말거나박물지를읽고 4페이지
    1. 왜 믿거나 말거나 박물지인가? 믿거나말거나박물지는 우리 사회를 살고 있는 사람들을 옭아매는 모든 것을 생산하는 가상의 기업이다. 우리들 생활 속에 세세하고 자질구레한 것들 모두가 믿거나말거나박물지로 상징되는 허구적이고 ..
  • [현대문학]문제소설 작품이해하기 5페이지
    1. 화성 : 존재하고 있는 것을 경험 ▷ 소년시절 ▷ 정조의 화성 ▷ 물리적인 공간의 나의 화성 소년시절의 이상향 (모든 것을 버리고 떠날 수 있는 별빛) → 과거(성준이의 화성이야기-이상향) ▷ 성준이가..
  • [독서 감상문]믿거나 말거나 박물지 둘 1페이지
    ◇ 황태자의 여인들=상품화된 책 무엇이든 상품화하려면 겉이 화려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책방 주인이 항상 책 의 겉표지만을 닦는 것과 명품으로 겉치레만 하고 다니는 여자들은 통하는 면이 있다. ◇..
  • [현대소설] 백민석 믿거나 말거나 박물지 둘 4페이지
    1. 어조 ․ 문체 <신데렐라 게임을 아세요?>, <진실된 거짓 도시> 두 가지 이야기는 현대 우리 사회의 단면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하나는 신데렐라를 꿈꾸는 오피스 레이디들의 욕망과 그 참담한 파멸...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백민석의 믿거나 말거나 박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