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역사와 문화] 장미의 이름(review)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이거 제가 영상으로 보는 기독교와 유럽문화 과목에서 제출한 자료입니다. 리포트점수는 A+맞었구요
장미의 이름이라고 아주 재미있고 기독교인 이라면 한번쯤 생각해야할 문제들에 대해 썼습니다.

목차

1)숨막히도록 검붉은 장미의 이름은?
2)동성애의 세계
3)`책`을 둘러싼 모험
4)장미는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가?
5) 장미의 이름 그 이후

본문내용

우주적 자아와 장미의 상징성에 대한 연구
라틴어 로스(Ros)에는 "이슬"이란 뜻도 있고 "장미"라는 뜻도 있다. 때로는 녹색언어에서 "장미의 눈물''과도 관련된다. 장미십자회에서 장미는 십자가에서 죽은 자의 완전한 피였다.

1)숨막히도록 검붉은 장미의 이름은?

몇 년 전인가 TV에서 '장미의 이름'을 영화로 봤다. 나로서는 영화보다 원작이 먼저였다. 원작과 영화를 동시에 놓고 비교할 때, 매우 빈번히 갖는 생각이지만, 역시 영화와 원작은 다르다란 것이다. 영화는 장 자크 아노(1943~ )란 프랑스 감독에 의해서 만들어졌고, 이 감독은 중국인 남자와 유럽 소녀의 파격적인 러브신으로 눈길을 모았던 '연인'과, 원시인들의 프로메테우스적 모험을 다룬 '불을 찾아서'란 영화를 제작 감독하기도 했다. 한마디로 평한다면 아노 감독은 그 영화적 미장센에 비해 소재 발상에 있어선 도전적이며, 코스모폴리탄적이라 할 수 있다.
예컨데 '연인'이나, '베어', '불을 찾아서'등 그 스토리 라인은 매우 유별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