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인러브를 보고

등록일 2003.11.1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줄거리)

2. 본론
(1) 영화상의 외면적 해석
(2) 영화상의 내면적 해석(개인적 관점)

3. 결론(마치며...)

본문내용

1. 서론(줄거리)
1593년 런던, 자타가 공인하는 천재 작가인 젊은 월리엄 셰익스피어(조셉 파인즈)는 지금 슬럼프에 빠져 있는 상태로 언제부터인가 글을 한 줄도 쓰질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는 빚에 몰린 극장 주 헨슬로를 위해서 ‘청년 로미와와 해적왕의 딸 에델’에 대한 코메디를 써야만 했습니다.
무기력에 빠져버린 그는 방황과 고민 끝에 결국 점성가를 찾아가지만 ‘사랑만이 당신의 천재성을 되살려 줄 것’이라는 말만을 듣고 부적을 사서 돌아옵니다.
셰익스피어는 자신의 천재성을 되살려주고 슬럼프에서 헤어날 수 있게 할 새로운 여신이 커튼 극장의 버베이지의 정부인 로잘린이라고 생각합니다.
셰익스피어는 로잘린에게 사랑의 부적을 주고 새로운 열정으로 극본을 쓰지만 로잘린과 극단 배우의 정사를 목격하고는 원고를 불태워 버립니다.
자신의 천재성을 되살려 줄 그런 진실한 사랑을 찾고 있던중에 연극 오디션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인 켄트라는 이름의 미소년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소년은 연극배우가 되기 위해 남장을 한 부유한 상인의 딸 바이올라(기네스 펠트로)였습니다.
셰익스피어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게 되자 바이올라는 자신이 남장 여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 연기를 하지 못하게 될 것이 두려워 도망가게 됩니다.
셰익스피어는 자신의 작품 세계를 이해해 주는 그 소년배우를 추격합니다.
그 소년이 들어간 저택의 파티장에서 자신의 천재성을 되살려 줄 구원의 여인인 바이올라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셰익스피어는 그녀와의 사랑이 자극제가 되어서 ‘로미오와 줄리엣을’쓰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 바이올라와 셰익스피어는 낮에는 로미오 역을 배우와 극작가의 관계로 밤에는 사랑하는 연인으로서 사랑을 불태우고 행복한 시간을 가집니다.
셰익스피어는 신분이 서로다른 바이올라와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되었지만, 이미 그녀는 신분이 높은 귀족 위섹스경과 정략 결혼을 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