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등록일 2003.10.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아는 선배의 부탁으로 쓴 거예여
생각보다 잘썼다고 아웃백 얻어먹었씀다^^
필요하신분 많이 참고하세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80/20 법칙이란 '핵심적인 투입물 20%가 성과물의 대부분을 결정한다' 는 것으로 이 핵심이 되는 20%를 잘 선택하여 이에 집중한다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고, 보다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번역했던 『80/20 법칙』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풀어 쓴 지침서라고 볼 수 있다.
흔히 이런 자기 계발, 성공학 등의 책을 보면 일단 '뭐, 그게 그 이야기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나는 우선 80/20 법칙이란 것에 호기심이 발동했다. 산출량의 대부분을 결정하는 것은 투입물의 단 20%에 달려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거의 4/5에 해당하는 노력과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는 말이 된다. 그러니 보다 중요한 1/5의 시간을 잘 선택해 좀 더 집중한다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목표 달성을 할 수 있고, 나머지 시간을 보다 여유롭게 경영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어떤 시간이 중요한지, 어느 부분에 더 심혈을 기울여야 할 지는 누구보다도 내 자신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생각해 보면, 이 이야기는 '너 자신을 잘 알아라' 부터 시작된다고 본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에게 불만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 스트레스는 현재 자기의 모습과 자기가 바라는 모습 사이의 격차에 따라 비례한다. 지금 내 모습을 가만히 보고 있자니, 군 제대 후 9달이란 시간이 흘렀지만, 생각하고 계획했던 것의 절반에도 못미치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해졌다. 물론 계획은 창창하게 세워뒀지만 언제나 그렇듯, '생각과 실천의 괴리'는 내 고질병인 것이다.

참고 자료

저자의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당.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