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찾는 아이 감상문

등록일 2003.10.07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수님께 칭찬받은 레포트입니다. 유용하게 쓰이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책을 접하기 전 제목을 보고 떠올랐던 의문점이었다. 아니 솔직히 말하자면 이게 무슨 뜻인가 하는 의문이었다.
이 책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또 하나의 문화라는 도서출판사에서 나왔으며 조한혜정 교수님께서 2000년경쯤 초판을 펴내셨다. 대충 책의 구성을 얘기하자면 학교에 관한 필자의 생각을 서두로 하여 여러 가지 객관적인 정보를 통한 학교가 무너져 가고 있는 실태를 서술하셨고 학생의 인권 및 존재 등에 대한 서술을 포함하여 결론으로 정보시대의 학교발전에 대한 정보를 서술하셨으며 부록으로 학교문제점을 꼬집는 칼럼을 수록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물론 책의 필자가 의도한 구성인지는 모르겠지만 서평가로서 책을 읽어본 결과 대략 이런 구성으로 되었을 것이라는 짐작을 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왜 필자는 책의 제목을 이렇게 아리송하게 지었던 것일까?.. 솔직히 얘기하자면 그 전에 지어진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라는 책의 제목이 현 시점에서 가장 잘 부합되는 제목이었는데 말이다.
그런데 결국은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왜 책의 제목이 이렇게 쓰여졌는지 조금은 알 수 있게 되었다.-그 이유는 앞으로의 글을 보게 되면 알 수 있을 것.-
지금부터 '학교를 찾는 아이 아이를 찾는 사회' 라는 책에 대해서 비전문가이지만 서평을 해보고자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