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링크를 읽고서

등록일 2003.09.18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21세기의 신개념 과학인 복잡계 네트워크 이론에 대하여
네트워크에 대하여 새롭게 생각할 수 있도록 글이 쓰여져있고
또한 네트워크들이 어떻게 생겨나며, 어떤 모양으로 생겨 있고, 어떻게 진화하는가를 알려주었다.

줄거리70% 내 생각30%로 구성했구요

^-^줄거리를 위주로 썻습니다.
저와 다르게 생각하실지 몰라
다른견해로 해석할수있게 인상깊었던 구정글을
중간에 삽입했습니다.

보시구 참고 하세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링크라 하면 보통 무엇이 떠오르는가? 처음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재미있을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흥미로웠다. 여러 경영연구소에서 추천도서로 언급된 책이라 나는 실망스럽지 않을 것 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이 책을 선택했다. 이 책에서는 링크로 연결된 네트웍시대에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인터넷 네트웍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고 또 그것을 현 사회에 적용하여서도 네트웍이라 일컬으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현사회를 돌아볼 수 있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언제부터 발전이 되었는지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컴퓨터의 역사는 50년 밖에 안 된다고 했다. 그리고 불과 10년 사이에 컴퓨터는 폭발적으로 사용이 증가하게 되었다고 했는데 링크로 인한 네트웍을 항상 이용하면서도 그런 것에 대해서는 잊고있었다. 그럼 책의 내용 중 말을 이용하여 글을 써보겠다. 1990년대부터 월드 와이드 웹 이라는 인터넷 서비스가 보급되면서 급속하게 생활의 일부로 통신망이 자리를 잡아갔다. 인터넷은 그때부터 어느 중앙의 일방적인 통제가 가능한 것이 아닌, 여기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평등하게 접속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업 로드, 다운로드를 하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자리 매김을 하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