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Playing with Fire

등록일 2003.06.07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Playing with Fire 해석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부 브라질 상공의 하늘들이 곧 밤낮으로 어둑해질 것이다. 농부들과 목장주들이 그들의 연례적인 파괴의식, 즉, 아마존의 우림을 불태워서 작물과 가축을 위한 땅을 개간하는데 몰두해있을 때 수천 건의 화재로 인한 연기로 말이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폭우가 그 화재를 지체시켰지만, 언제든 건기는 찾아올 것이고 그리되면 화재는 정점에 도달할 것이다. 지난해 그 연기가 너무도 자욱해서 Rondonia주의 수도인 Porto Velho는 한때 며칠씩이나 공황을 폐쇄해야만 했다. 벨기에 영토를 상회하는 대략 12,250 평방 마일의 브라질 우림이 잿더미로 변하고 만 것이다.

수년간의 무관심 끝에, 전 세계는 결국 아마존의 얼마나 많은 것들이 위기에 처해있는지 자각을 하기에 이르렀다. 아마존은 인간의 파괴적인 방식으로부터 위험에 처한 지구환경을 구조하는 싸움의 최전선이 되고 말았다. 오랫동안 환경 보호자들의 표어로 쓰였던 "우림을 구하라"가 이제 정치인들, 석학들 그리고 대중 가수들로부터도 들려오고 있다. 이 운동은 환경이라는 대의명분에 뒤늦게 가담한 개종자들인 부유한 산업국가들과 외부의 간섭을 그들 주권의 침해로 간주하는 가난한 제 3세계 국가들간의 대결을 촉발시켰다.

아마존강과 그 지류를 둘러싼 방대한 영역의 미개봉 녹지가 400년 동안이나 정착민들과 개발업자들의 공격을 받고 있다. 끊임없이 이 우림은 그것이 운명 지워진 예언에 맞서왔다. 그러나 이제 그 위험은 벌목업자들이 나무를 베어 넘기고, 댐들이 방대한 영역의 토지를 수몰시키고 금광업자들이 수은으로 강을 오염시킴에 따라 전에 없이 더 실제적이고 긴박한 실정이다. 페루에서 이 우림은 코카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코카를 재배하기 위해 개간되고 있다. "어떤 특정한 순간에 숲이 사라져버릴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죠"라고 아마존 연구를 위한 브라질 국립 연구소의 Philip Fearnside는 말한다. "그러나 상황이 변하지 않는다면, 숲은 사라져버리고 말 겁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