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점으로 부터 좌표추정

등록일 2003.05.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질점이란 물체의 질량이 총집결했다고 간주되는 점으로 정의 할수 있는데, 다이버가 어떤 위치에서 떨어졌다고 가정하면, 다이버의 질량은 너무 커서 다이버의 귀에 달린 귀걸이를 질점으로 가정했다.

질점이 떨어질때의 이동한 좌표의 위치는 변위로써 나타낼수 있는데, 여기서 변위란(displacement)상대변위(relativedisplacement):기준좌표계(reference
frame)에 대한 물체 또는 질점의 위치변화를 특정 짓는 벡터 양이라 한다.
기준좌표계는 통상 평균위치(mean position) 또는 정지위치에서 축(axes)의 집합이다. 일반적으로 변위는 회전벡터(rotation vector), 병진벡터
(translation vector) 또는 이들 모두로 표현될 수 있다.
변위는 주어진 경우에 지정된 주 기준좌표와 다른 기준좌표에 대해 측정된다면, 변위는 상대변위를 가리킨다. 두 점 사이의 상대변위는 두 점의 변위 사이의 벡터 차이다.
점 P가 그 위치를 바꾸어 점 Q로 옮겼다고 하면 점 P의 변위는 벡터 P■Q로 나타낼 수 있다. 벡터 P■Q란 P에서 Q로 향하는 방향과 P에서 Q까지의 길이를 가지는 양이다.
여기서 벡터란(vector) 크기와 방향을 함께 나타내는 물리량으로써, 문자위에 화살표 ■를 표시하여 나타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