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감상문] 전통음악연주회-정농악회연주회를 보고..

등록일 2003.04.2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전통음악연주회 "정농악회"의 공연을 보고 쓴 공연감상문입니다
저는 한국음악전공자구요 열심히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동동(動動).수제천(壽齊天).가곡(歌曲)을
마음으로 느꼈던 소중한 시간-

2003년 3월 26일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정농악회의 전통음악연주회가 있었다. 늘 찾을 때마다 고향집에 온 듯한 푸근한 인상을 남기는 국립국악원. 문득 개강 한 지 3주가 지나서야 찾아오는 내 자신이 부끄러워졌다. 대학생이 되면 전공에 상관없이 좋은 연주회를 많이 보러 다니겠노라고 생각했던 내 다짐들은 어느새 헤이 해져 버리고 이 연주회도 필수연주회라 끌려오다시피 온 공연이었기 때문이다.
시간을 빠듯하게 맞춰서 출발했는지 우리가 우면당에 도착했을 때는 벌써 7시26분, 막 5분전을 알리는 종소리가 댕댕 울리고 있었고, 이미 팜플랫은 다 떨어지고 없었다. 레포트를 팜플랫 없이 어떻게 쓰나 낙담하고 있던 차에 감상만 쓰라고 하셨던 교수님의 말씀이 생각 나 그냥 음악을 그대로 느끼려고, 오로지 느끼려고만 하면서 감상을 조금씩 메모했다.
우리가 들어섰을 때 이미 우면당 객석은 관객들로 꽉 차 있었고 나와 친구들은 조용히 들어서서 객석의 side에 앉아 곡의 시작을 기다렸다.
1부에서는 동동과 수제천이 연주되었는데 동동과 수제천은 모두 본디 노랫말을 가지고 있던 성악곡이었으나 조선시대에 노래를 사라지고 기악곡으로 남은 곡이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