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길을 읽고

등록일 2003.04.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계기로 내가 얼마나 한심한 인간인지 절실히 깨달았다. 레포트를 쓰게 하신 교수님의 진정한 의도를 모르고 책을 구할 수 없단 핑계로 늦어서야 내 할 일은 뒤로 미루고 이제야 책을 구입해 레포트를 제출하는 나를 발견한 것이다. 이번 레포트를 통해 깨달은 점도 많았고 나 자신에 행동에 대해 반성할 수가 있었다. 내가 겪었던 비슷한 경우의 사례가 책 내용에 나와 있기도 해서 나 자신의 행동에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할 수가 있었다.
우선 결정적으로 내 잘못된 행동을 알게 하고 나에게 올바른 지식을 알게 해 준 것은 제 1장 훈련이었다. 그 중에서 특히 즐거운 일은 나중에 하기에서 여태껏 내 생활 태도에 문제점이 있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었다. 제시되어 있는 사례는 나의 경우와 매우 흡사했다. 나 역시 당장 해야 할 중요한 일조차도 자꾸 뒤로 미루는 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의 그런 습관은 저절로 생긴 것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 동안의 나를 돌아보니 난 항상 쉽고 재미난 일에만 관심을 보였고 실천해왔지 힘들고 따분한 일은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것이었다. 쉽고 재미난 나에게 있어서 달콤한 일들을 먼저 처리하고 관심을 보이는 것은 삶의 즐거움과 고통의 시간적 우선순위를 조절하는 것에 불과하는 것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