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LG구자홍부회장

등록일 2003.04.01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LG전자 구자홍
Ⅱ. 구자홍 부회장의 매력
Ⅲ. 구자홍 부회장의 생활 스타일
Ⅳ. 구자홍 부회장의 경영철학
Ⅴ. 구자홍 부회장의 주요경영활동
Ⅵ. 구자홍 부회장의 대외활동
Ⅶ. 구자홍 부회장의 경영성과

본문내용

Ⅱ. 매력포인트
1. 디지털에 미친(!) Mr.디지털
세인들은 구 부회장을 보고 디지털에 미친 사람이라고 한다. '디지털 CEO', 'Mr.디지털', '디지털 전도사' 등은 이제 그를 일컫는 애칭이 됐다. 1999년 모 전문잡지가 국내의 410여 CEO를 대상으로 '디지털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도와 이해도'를 조사한 결과 최고의 점수를 기록, '한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CEO'로 선출된 것이 계기였다.
2. 항상 공부하는 전문경영인
구 부회장은 늘 책을 손에서 놓지 않는다. 다양한 분야의 신간을 골고루 탐독하고 좋은 책은 임원들에게 추천하기를 잊지 않는다. 신기술 트렌드를 담은 외국잡지를 보고 참고할 사항이 있으면 직접 스크랩 해서 전해주기도 한다. 또 인터넷을 통해 세계경제와 경영환경의 흐름, 기술과 디자인 동향을 파악하는 데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전자산업은 물론 국제금융과 해외투자 등 해외사업 분야에 풍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미래산업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것도 그런 노력이 있기 때문이다.
3. 세계 톱 경영인과의 교우
미국 프린스턴대 출신인 구 부회장은 탁월한 영어실력으로 재계에서 손꼽히는 고급영어를 구사한다. 해외생활과 국제업무를 통해 체득한 세련된 매너와 풍부한 국제감각 또한 그의 장점이다. 다양한 대외활동에 참여해온 구 부회장은 전세계 각계각층의 인사와 폭 넓은 교분을 가지고 있다. GE, 모토롤라, 마이크로 소프트, 히다치, 도시바, 월풀, 소니, 샤프 등 세계의 톱 경영인과 교우하고 있으며, 특히 오라클의 래리 엘리슨 회장은 캘리포니아의 자택으로 초대할 정도로 가깝게 지낸다. HP 전회장인 루이스 플랫(Lewis E. Platt)과도 오랜 친분을 유지, 현재까지 편지를 주고 받는다. 또한 세계적인 디지털, 디자인 전문가인 네그로폰테 교수, 윌리엄 미첼 교수 등과의 친분도 두텁다.
4. 멜빵 맨 영국신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