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 김구 기념관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2.12.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백범김구 기념관을 다녀와서

답사문입니다.

본문내용

몹시도 추운 날씨였다.많은 사람들이 옷을 두텁게 껴입고서 고개를 숙이고 길을 걸어갔다.정말 밖으로 나가기 싫은 날씨였지만, 답사를 위해 집을 나섰다.나는 칼날같은 바람을 헤치고서 지하철을 타고 효창공원으로 향했다.
백범로에 위치한 효창공원역을 나와 잠깐 걷고 나니 효창공원의 담이 성벽처럼 둘러쌓여 있었다.그러나 그 앞으로 효창운동장이 효창공원과 백범 김구선생의 기념관을 막고 있었다.
효창운동장은 1959년 숨진 백범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이나 그리움을 질시한 이승만 대통령에 의해 지어졌다.이승만 대통령은 백범의 묘소를 찾는 사람들이 못마땅해 검문까지 하도록 했고,심지어 백범의 둘째아들 김신 예비역 장군도 검문을 당했다고 한다. 백범 김구선생 기념사업협회장인 김 전 장군은 "당시 이승만 대통령이 내게 아버지와 동지들의 무덤을 시내에서 서울 밖으로 옮기라고 요청했으나,거절한 일이 있다"며"그 얼마뒤 축구장이 효창공에 지어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승만 대통령은 묘소에 운동장은 안된다며 불도저를 가로막고 선 심산 김창숙 선생을 밀친 뒤 15만여 그루의 큰 나무를 베고 연못까지 메워 그 곳에 운동장을 만들었다.그러나 이승만 대통령은 완공을 보지 못하고, 4·19혁명으로 쫓겨나고 말았다.조선이 독립되던 시절에 이승만은 대통력이 되었고,백범 선생은 암살되었지만,오늘날 이승만은 추악한 독재자로,백범 김구 선생은 겨레의 스승으로 추앙받고 있다.그것을 보며 역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백범김구기념관 13페이지
    건립목적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높은 문화를 가진 자주·민주·통일조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일생을 분투하신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선생(1879~1949)의 삶과 사상을 널리 알리고 계승, 발전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 -한국 근현대사 역사와 문화- 11페이지
    ※ 답사[踏査, exploration]의 정의 →유적지․명승지 등 조사할 대상이 있는 현장에 가서 살펴보는 일. ※ 남산 ° 해발 265m 이며, 본래 이름은 인경산이었으나 조선조 태조(이성계)가 1394년 풍수지리에..
  • 독립기념관 감상문 3페이지
    독립기념관에 다녀와서... 따듯한 꽃구경을 했습니다. 독립의 화사함에서,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가능한 편안한 꽃구경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주인 된 만족감을 가지고 어려서부터 자주, 독립기념관을 찾았었습니다. 언제나 따듯하..
  • [A+ 자료] 독립기념관 , 독립기념관 기행문, 독립기념관 감상문 16페이지
    독립기념관은 작년 여름에 왔었는데 그때는 나들이 할 겸 가볍게 둘러보는 정도로만 다녀왔고, 이번에는 조선선비들의 역사적 위상을 통시대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다시 한번 다녀오게 됐다. 제 1 전시관인 ‘겨레의..
  • 독립기념관 답사기 10페이지
    여기에서 느낀 것이 있다면 정확히 두 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업적들과 애국심이다. 일제강점기 시절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 나라의 독립만을 위하여 자발적 독립운동을 펼치시고 광복이 된 것이 2차대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