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와 작문] 영화 '오! 수정'을 보고나서

등록일 2002.11.05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들은 똑같은 것을 보고도 수백 가지의 다른 생각을 한다. 하다못해 병에 물이 반쯤 담긴 것을 보고도 서로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남녀사이에서도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진다. 함께 시간을 보내지만, 그 시간 속에서 생각하는 것도 틀리고, 나중에 기억하는 것도 다르다. 감독은 이러한 시각의 차이를 영화의 틀 속에 독특한 방법으로서 담아내었다. 같은 장면을 서로 다른 두 사람의 시점에서 보여줌으로써 이러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처음에 영화는 재훈의 시점에서 풀려나간다. 어쩌면 우연. 그 둘의 만남은 우연이었을까? 우연히 만나게 된 어여쁘고 부끄러움이 많은 작가 수정. 재훈에게 수정은 신비스러운 존재이고 갖고 싶은 욕망의 대상이다. 하지만 그녀는 그리 쉽게 마음을 주지 않았다. 다시 영화는 원점으로 되돌아 간다. 어쪄면 의도. 어떻게 이럴수가. 수정은 스텝들에게 경복궁에 가자고 주장하고 있었다. 이런 것이었구나. 웃음이 나오기도 하고, 여우같은 그녀가 얄밉기도 했다. 이렇게 시작된 이야기는 그녀의 비리를 낱낱이 밝혀준다. 사실은 그녀가 처녀 아닌 처녀라는 것까지. 참신하고 독창적인 방법이었지만 처음 시도하는 것이라서 그런지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거친 면이 그대로 드러나서 보는 이를 불편하게 만들었다. 장면마다 번호가 붙어서 이야기의 흐름이 끊어졌고, 또 가끔은 너무 작은 힌트, 포크나 숟가락이라는 소재를 사용해서 피곤한 감이 없잖아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미디어 예술론] 내 인생의 영화-오! 수정 3 페이지
    '내 인생의 영화'라는 주제를 받자마자, 내 머릿속에 퍼뜩 떠오른 영화는 뜻밖에도 홍상수 감독의 '오! 수정'이었다. 절대 이 작품을 평가절하해서 하는 말은 아니니 오해말기 바란다. 개봉 당시 나와 이 영화를 함께 본 사람들은..
  • 영어 영화 감상문 (오! 수정) 2 페이지
    Soojung (Eun-Joo Lee) is an assistant to producer Young-soo(Sung-Keun Moon). While visiting a local gallery with Young-soo, t..
  • 영화단상 5 페이지
    우리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고, 숨기고 싶은 것이 분명히 나뉘어져 있다고 말할수 있다. 자신만이 알고 싶은 비겁한 행동들의 선택과 추구하고자 하는 것들 오! 수정 감독은 이러한 것을 보여주며 우리자신을 부끄럽게 한다...
  • [감상문] 오!수정을 보고 3 페이지
    내가 본 이 영화는 밋밋하다. 그리고 멀찍이서 소가 닭 바라보듯 무심하게 찍었다.(하지만 장면, 장면 주제와 밀접하게 형상화했다.) 다소 메말라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연출 기법 중 흑백 필름은 대개 과거의 기억을..
  • [영화 감상문] 홍상수- 오!수정 2 페이지
    홍상수 감독의 영화 "오! 수정"을 보았다. 70년대 이후 국내에서 첨으로 찍는 흑백필름의 영화라고 하여 처음에는 그다지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배우들로는 이은주, 문성근, 정보석 등의 출중한 배우들(특히 내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