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근대사] 프랑스 문명사 서평

등록일 2002.10.25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 자료는 프랑스 문명사를 서평한 자료입니다. 특히 15세기 말에서 18세기 초의 농촌의 심성에 대한 부분을 가장 흥미 있게 읽었고,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주로 이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지역적 특색을 넘어 지배적인 감정적 태도, 즉 전반적인 불안정으로부터 나오고 또 그것으로 인해 지탱된 두려움, 이교적 기억과 카톨릭의 영향을 동시에 받은 단순한 신앙 그리고 정치적인 신념, 왕에 대한 믿음 등이 주요 골자 입니다. 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프랑스 문명사 histoire de la civilisation fran aise}는 저자 조르주 뒤비 Georges Duby와 로베르 망드루 Robert Mandrou가 서문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독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독자로 하여금 보다 전문적이고 완전한 책들을 통하여, 프랑스 문화의 현재의 모습을 서서히 형상지운 장구한 발전의 다양한 계기들을 발견하도록 자극"하기 위하여 쓰여진 책이다. 그리고 그 방법으로서 두 저자는 "프랑스의 매우 풍요로운 역사의 독창적인 특징들을 강조하고 가장 설명력 있는 테마들을 따라 그 특징들을 조직"하였다.
그중에서도 상(上)권은 프랑스 지방들의 개성이 형성되었된 시기로부터 영광으로 충만하였던 시기, 즉 중세 Moyen Age에서부터 16세기 ⅩⅥe si cle까지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또한 그 대상이 주로 중등교육 과정 말미에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 초년생, 프랑스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을 염두에 두고 쓰여졌기 때문에 프랑스 문명이나 혹은 프랑스에 관계된 다른 서적들에 비해서는 부담이 적었던 게 사실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