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봉선사를 다녀와서...

등록일 2002.10.2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사찰을 다녀와서 나름대로의 감상을 적은 것입니당.~~

목차

1. 들어가기 전...
2. 느껴보기.
3. 돌아와서...

본문내용

1. 들어가기 전...
'사찰답사기'를 두고 서울과 그 근교에 위치한 사찰가운데 어느 곳으로 가야할 지에 대해 고심하였다. 다행히도 수업을 같이 듣는 학과 후배들이 있어서 답사지역을 결정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여러 사찰이 물망에 올랐고, 우리는 그 가운데서 '봉선사'를 택했다. 그리 멀지 않은 교외. 서울을 한 번쯤 벗어나는 것도 좋을 거라는 생각에서였다. 비록 하루지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간 · 공간으로 떠난다는 생각만으로도 설레었다. 여행을 가던, 답사를 가던 목적지에 대한 어느 정도의 정보를 가지고서 출발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 번에는 운악산 기슭에 위치한 교종본찰이라는 사실만을 인지한 채 출발하였다. 전문적인 지식을 논하는 것이 아니니 마음으로 느껴보리라, 생각하며.
2. 느껴보기.
11월 24일 오전 11시.
청량리역에서 후배들과 함께 봉선사로 발길을 옮겼다. 한시간 반정도 지나자 봉선사 팻말이 눈에 들어왔다.
너도나도 소풍 나온 아이들 마냥 신이 나 열어대는 입 사이로 뿌연 김이 피어난다. 탁한 매연이 섞여있는 서울의 공기와는 사뭇 다른 쌀쌀한 기운이다. 가을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날씨다. 가을의 寺는 잔잔한 아름다움이 있어 좋다. 맑은 공기, 절 집의 고즈넉한 가을,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108배 감상문 1페이지
    내가 생각하고 있던 절이란 무엇인가? 조부모님을 만났을 때 인사를 하는 예의, 장례식장에서 조의를 표하는 예의, 일상 속에서 절에 대한 이미지는 이렇게 만들어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시청한 영상은 기존에 절에 ..
  • [답사기] 신륵사를 다녀와서 5페이지
    요즘 주말에 즐길만한 것들을 말하라고 하면 보통 호프집이나 영화관이나 노래방 등일 것이다. 하지만 가끔씩 주말을 이용해 사찰을 다녀오는 것도 정말 괜찮은 일 같이 생각하였다. 그러던 중 불교와 인간 시간에 불교 사찰을 답사하는..
  • [사찰]사찰 탐방후 감상문 쓰기 8페이지
    2005년 5월 29일, 날이 밝았다. 오늘은 오랜 세월 동안 불교라는 종교의 요체로서의 작용 한 그 곳, 사찰을 탐방하기로 한 날이다. 나는 불교와의 만남을 위해 사찰 중 하나인 동학사로 향했다. 동학사를 향하는 길은 불..
  • [사찰]사찰 탐방후 감상문 쓰기 9페이지
    예전부터 동학사로 올라가는 길은 멋지고 아름다운 길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길이다. 특히 박정자 삼거리에서 동학사에 이르는 약3km 거리의 가로수가 모두 벚나무로 이루어져 봄이 되어 벚꽃이 피고지는 4월 중순 약 1~2..
  • 죄와벌 16페이지
    법과 대학의 학생인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이웃의 고리 대금업자인 노파를 살해한다. 살해의 배경에는 인류를 구원하도록 선택된 비범한 인간은 남에게 해를 끼치는 추악한 인간을 죽여도 괜찮다는 초인 사상(超人思想)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