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역사] 미국의 영토 확장과 전쟁의 관계

등록일 2002.09.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현재 미국이 어떻게 인디언땅이었던 아메리카 대륙을 차지하고 다른 나라의 식민지를 빼앗는 경위를 쓴 글입니다.
전쟁과 팽창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메리카 대륙이 처음 유럽인들에게 알려지게 된 것은 이탈리아 제노아의 점원이던 콜럼부스가 아시아의 금을 찾아 항해를 하던 중 계산착오로 인해 1942년 운 좋게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게 되면서부터 유럽의 많은 사람들이 아메리카로 이주하게 되었다. 그 부류에는 소수의 지주계급과 상류층도 있었지만 대다수는 노동자이거나 계약하인 심지어는 죄수, 고아, 부랑자들도 많이 있었다. 그리고 18세기 초 영국으로부터의 이민이 줄자 프랑스, 독일, 스위스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스칸디나비아등 유럽에서 끊임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주하여 왔다.
이처럼 미국은 인디언의 땅에 유럽에서 간 백인들이 세운 나라라고 볼 수 있다. 최초의 대서양 연안의 제임스 타운에서 시작하여 지금의 미국의 영토를 보면 엄청난 팽창을 하였던 것을 알 수 있고 인디언들에게 있어서는 콜럼부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였을 때부터 토지를 약탈당하는 역사가 시작되었던 것이며 미국에 이주한 영국인들이 인디안 땅을 뺏는 활동은 1607년 대서양연안에 제임스 타운이라는 마을을 형성할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또 북미대륙 이외의 지역으로의 팽창에는 어떠한 방법을 동원하여 지금의 미국이 생기게 되었는지 알아보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