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끝없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들이 있는 정원

등록일 2002.08.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 '끝없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들이 있는 정원'의 의미를 시간의 관념과 연결하여 생각해보자.

본문내용

처음 이 소설을 읽었을 때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많이 당황했다. 그래서 작품을 자세히 여러 번 읽고, 작품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니 조금씩 이해가 가기 시작했지만, 지금도 내가 이해하고 있는 것이 작가의 의도와 맞는지는 모르겠다. 그러면 내가 생각한 끝없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들이 있는 정원의 의미를 시간의 관념과 연결하여 살펴보겠다. 먼저 「끝없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들이 있는 정원」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등장인물들을 살펴보아야 한다. 주인공 유춘은 중국인으로 영국에 주재하는 독일 스파이이다. 그는 독일을 야만적인 나라라고 말할 정도로 싫어하고 독일보다 영국을 좋아하지만 그는 기꺼이 조국도 아닌 독일을 위해 음모를 꾸미고, 무고한 사람을 살해하며, 목숨까지 바친다. 그 다음으로, 리처드 매든 대위 역시 아이랜드인으로 영국인들로부터 의심을 받고 있고 그 또한 영국을 싫어하지만 영국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또 알버트라는 영국인 중국학자도 마찬가지이다. 그는 중국에 대한 많은 이해를 지니고 있고 중국을 존경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