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이카루스의 날개를 달고... (거꾸로 읽는 그리스ㆍ로마신화를 읽고)

등록일 2002.06.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그리스 로마 신화 내의 단편 에피소드 별로 정리

본문내용

<그리스ㆍ로마신화>의 매력이란 무엇일까.. 스스로 자문해본다. 모든 나라 속에 존재하는 신화들 속에 단연 으뜸인 그리스ㆍ로마신화..유구한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그 흐름이 끊이지 않으며 오히려 그 신화의 값어치는 더 빛을 발한다는 느낌이다.
불핀치의 그리스ㆍ로마신화를 다시 해석한 책. "거꾸로 읽는 그리스ㆍ로마신화" , '신화 속에서 인간 찾기'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불핀치의 그것에서는 인간이 아닌 신에게 초점을 맞추고 서술해나갔다는 반면에 이 책에서는 그 중심을 인간과 그 인간의 역사에다 맞추고 이야기를 한다는 차이점을 가지는 것처럼 보여진다. 저자는 책머리에서 '이 책은 그리스 로마 신화와 그것을 인유, 원용한 문학, 예술 및 여타 학문에 관한 이야기를 엮어 놓은 책'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또 '이 책은 신이나 신화에 대한 이야기라기보다는 인간과 역사에 대한 이야기에 가깝다. 신이 자신의 형상대로 인간을 빚은 것이 아니라 인간이 자신의 형상대로 신을 만든 것이라 믿는 편인 나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리라.'고 말하고 있다. 신과 신들이 등장하는 신화 속에서 인간의 역사와 그 인간성을 말한다는 자체가 좀 웃긴 표현이긴 하지만, 책에 흐르는 분위기는 불핀치의 그것과는 다른 냄새를 풍겨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