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실업자는 비행기를 탄다를 읽고

등록일 2001.07.0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프랑스로의 나들이('프랑스 실업자는 비행기를 탄다'를 보고) -

본문내용

이제는 문화의 왕국 프랑스를 바라볼까 한다. ‘퐁네프의 연인들’이라는 영화를 보았는가? 영화의 내용은 파리의 퐁네프다리 위에서 살아가는 걸인과 시력을 잃어 가는 한 여자의 애절한 사랑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거기에 배경이 되는 퐁네프다리는(물론 영화에서는 퐁네프다리에서의 촬영이 허가가 나지 않아 모조 세트에서 찍었음)노틀담에서 쎄느강의 하류 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거무튀튀한 돌기둥으로 된 여러 개의 아치가 보이는 다리이다. 이 다리는 1578년 까르린는 드 메디시스와 앙리 3세에 의해 착공된 오랜 세월이 걸린 작품이다. 당시의 다리는 대부분 다리 위에 집을 지은 형태였는데, 이 다리는 당시 최초로 집을 짓지 않은 형태의 다리라 한다. 요즘 생각해보면 다리 위에 집을 짓는다는 게 더 신기한데, 앞으론 다리가 어떻게 변할지 상상이 안 간다. 이 다리가 유명한 이유가 영화 때문일까? 아니다. 이 다리가 유명한 이유는 그 주위의 부키니스트 때문이다. 부키니스트란 사람은 고서(古書)가계를 운영하는 책장사라고 할수 있는데, 50~100년쯤 되는 고서적은 널려 있을정도로 그 역사는 아주 오래됐다. 그 시작은 1606년 정부에서 헌책파는 사람을 통제하기 위해 퐁네프 다리 근처에서 장사하도록 하면서 생겨났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북한문학(북한의 문학), 독일문학(독일의 문학), 프랑스문학(프랑스의 문학), 영국문학(영.. 25페이지
    Ⅰ. 북한문학(북한의 문학) 남북한 분단 이후의 북한문학은 1967년 ‘조선노동당 제4기 15차 전원대회’를 분기점으로 그 전후의 시기가 현격한 차이를 드러낸다. 이 분기점을 구획하는 개념은 주체사상과 주체사관에 바탕을 ..
  • 일본문학(일본의 문학), 북한문학(북한의 문학), 스페인문학(스페인의 문학), 프랑스문학(.. 28페이지
    Ⅰ. 일본문학(일본의 문학) 1. 근세 문학 17세기에 시작된 에도 바쿠후[江戶幕府] 통치하의 사회는 바쿠후의 학문보급 방침과 출판기술의 향상으로 많은 서적이 간행되고 문예에 친근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전기(前期..
  • 19세기 프랑스 인상파화가의 선구자 `카미유 코로` 11페이지
    1. 카미유 코로 그는 누구인가 인상주의 화가들을 제외하면, 코로는 분명 앵그르나 들라크루아와 마찬가지로 19세기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한 사람이다. 코로의 풍경화가 19세기 회화에 큰 영향을 끼쳤..
  • [프랑스 문학] 프랑스 문학사 8페이지
    제1차 세계대전 전정치.사회적 배경 물질생활면에서 20세기는 태평성대의 절정에서 개막된 듯 하다. 그러나 이어 모로코 사변이 일어나면서 모로코의 정치적.경제적 이권을 둘러싼 불.독 사이의 각축이 끝내는 프랑스의 보호령으로 ..
  • [비교문학] 비교문학 7페이지
    '비교문학'이란 용어는 '문학사'나 '정치 경제'등의 용어처럼 불완전하고 또 동시에 필요한 용어이다. 비교문학이란 용어에서 문학은 복수로 이해되며, 얼핏 보기엔 복수가 더 논리적이다. 논리와 문법을 무시하고 사용되는 단수로서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