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클레임-중재계약의 효력에 관한 외국유명사례

등록일 2001.07.03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본 저작권은 사례를 제외하고 본인에게 있습니다. 사례의 판례에 대해서는 누구든지 참조할수 있는 내용입니다. 영어를 읽을수 있다면요..사서에 요청해서 읽어볼수 있는 내용이고 이 사례는 아주 유명한 사례입니다. 특별히 보류사례는 아닌것으로 생각합니다.

목차

1. 중재계약의 효력에 관한 외국유명사례
2. (중재계약의 효력에 관한 외국유명사례)의 쟁점과 사례가 주는 교훈
3. 뉴욕협약과 국제상사중재제도와의 관계
4. 수출대행제도의 문제점과 대행회사의 클레임 면책방안

본문내용

법원의 판결요지에 미루어
첫째, 묵시적 합의는 계약의 갱신을 의미한다고 판정한바 이는 무역계약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묵시적으로 갱신된 무역계약의 성립과 더불어 본계약의 중재계약도 인정하고 있으므로 선의의 피해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중재계약의 성립에 따라 소송보다 중재가 우선한다는 국제적 구속력을 확인
넷째, 무역계약의 잘못된 이해를 피하고, 분쟁이 발생할 때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서면계약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다.
다섯째, 무역계약의 법적 효력을 위해 자유로운 의사에 의한 상호합의의 중요성 -여기서는 묵시적 상호합의-을 알 수 있다.
여섯째, 중재계약의 유효성이 묵시적 합의로 연장되었다고 판정한 바 소송외적 분쟁-여기서는 중재-으로 소송을 줄이고 원만한 해결의 한 방법인 중재제도의 선택을 폭넓게 수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