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의 포스트 모더니즘

등록일 2001.06.1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970년대의 포스트 모더니즘
- 다원적 정책과 절충 양식

본문내용

1971년에 이합 핫산의 포스트 모더니즘 : 의사 비평적 문헌(Post Modernism : A Paracritical Bibliography이라는 에세이가 나온 이후에 비로소 이 운동에 실제로 이름이 붙여졌으며, 이 운동의 자본주의화가 많은 모순을 포함하고 있듯이 이 언어 자체도 완전히 정의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계통이 세워졌다. 그래서 이 책과 핫산의 후반기 저서에서 새로운 문학 운동의 선명한 사진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 운동은 주로 윌리엄 브로우, 장 유네, 사무엘 베케느의 후기 모더니즘과 존 캐이지의 음악, 그리고 맥루한과 베크민스터 풀러의 1960년대 미래주의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포스트 모더니즘은 기본적으로 파괴적인 형태를 띠고 있으며, 문화 정신적인 면에서는 무정부주의적이다. 비록 그것이 문화적 예술적 분리를 촉진시키려는 의도로 새로운 예술작품을 생산해낼 때일지라도, 그것은 다만 예술에 있어서의 신념의 결핍을 과장되게 표현할 뿐이다. 그래서 초아방가르드주의가 강조되었는데, 몇몇 문학비평가, 철학자, 꽤 많은 예술가들이 비판 없이 이 사조를 역사적 진실로 받아들이고 있다. 1978년 정의에서 핫산은 포스트 모더니즘이 포함하고 있는 다음과 같은 형태들을 나열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