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살을 찌우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진실 - 물 다이어트와 녹차 다이어트

*광*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05.14
최종 저작일
2008.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가. 물 다이어트
1) 물 다이어트의 정의
2) 물 다이어트의 방법
3) 물 다이어트의 효과
4) 물 다이어트의 문제점
나. 녹차 다이어트
1) 녹차 다이어트의 정의
2) 녹차 다이어트의 방법
3) 녹차 다이어트의 효과
4) 녹차 다이어트의 문제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본 글은 미적 가치가 사람을 판단하는 요인으로 크게 작용하면서, 이에 따른 사회적인 물결로 각종 매체에 의해 간ㆍ직접적으로 부추겨 행하게 되는 체중조절을 위한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다이어트의 효과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여성에게는 날씬한 몸매의S라인과 V라인, 남성에게는 M라인 이라는 체형이 수식어처럼 붙을 정도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세태를 반영해 몸매 라인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근본적인 건강한 육체와 정신은 사라져버리고, 단기간에 살을 빼려는 충동적인 욕구와 무조건적인 단식등 다이어트에 관한 관심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과장된 광고, 온갖 약품과 식품 그리고 다양한 방법의 다이어트 요법들은 해마다 쏟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단시간에 살을 뺄 수 있다는 원푸드 식품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다. 본 글은 원푸드 식품중 칼로리가 제일 낮음을 큰 특징으로 내세워 행해지는 물 다이어트와 녹차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추었다.

2. 본론
가. 물 다이어트
1) 물 다이어트의 정의
물 다이어트는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하루 세끼식사를 정상적으로 하고, 물을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경제적으로 알뜰한 다이어트라고 소개하고 있다. 이미 미국에서 물 다이어트를 선보인 사례가 있고 누구나 가장 쉽게 할 수 있음을 특징으로 한다. 물은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므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함을 이용한 방법이다. 또한 물은 우리 몸에 양적으로 가장 많이 함유된 영양소로써 칼로리가 하나도 없는 점이 다른 원푸드 식품과 다른 강점이다.
2) 물 다이어트의 방법
하루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다이어트 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생수나 미네랄워터를 주로 마시지만, 보리차나 옥수수 등을 자신의 기호에 맞는 것이면 어떤 것이든 상관이 없다. 아침은 주식과 우유, 그리고 소량의 동물성단백질을 빠뜨리지 말고 섭취해야 한다. 또한 고칼로리의 식사는 자제하고 이뇨작용을 위해서 오이, 수박, 해조류 등을 같이 섭취해 주면 더 효과적이다. 아래의 내용은 이 방법들은 간단하게 요약한 것이다.
1. 식사 30분 전에 2컵의 물을 마신다.
2. 식사시간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
3. 식사 후 1시간에 지나면 마음껏 물을 마신다.
4. 공복에 물을 마시면 위액을 희석시키고, 식욕을 떨어뜨려 과식을 피할 수 있다.
5. 물은 수돗물을 피하고 미네랄로 한다.
6. 갈증을 느껴서 마시는 것보다, 갈증이 없을 때 마시는 것이 좋다.
7. 하루 중 공복 시에는 조금씩 자주 물을 먹고, 마시는 물의 양은 최소한 1.5리터 이상이 되게 한다.
8. 운동 시에는 물을 자주 먹어준다
3) 물 다이어트의 효과
① 미네랄워터는 체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불필요한 수분은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체내에 들어 있는 노폐물을 가지고 나간다. 이것으로 인해 몸속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이런 작용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게 한다.
② 식사 중에 한입씩 음식을 먹으면서 물을 먹는 방법을 되풀이해, 물을 많이 먹으면 자연히 식사량은 감소하게 되고 식욕도 저하되어서 밥을 빨리 먹는 습관도 고쳐지게 된다.

참고 자료

장경자, 건강한 체중조절을 위한 맞춤 영양 정보, 교문사, 2004
피에르 뒤캉, 1주일에 하루만 하는 다이어트, 코코넛, 2007
편집부, 녹차 다이어트 & 뷰티, 중앙M&B, 2001
환경부, 수돗물수질정보 - 관련 상식,
http://www.waternow.go.kr/cyber/index.jsp?page_name=info5
ANG 클리닉&에스테틱, 중앙일보 2003/6/3일 - 보도자료
http://www.angclinic.co.kr/Sub06/Sub06_01.aspx?mode=view&srno=22&categoryID=4&searchKey=T&searchKeyWord=¤tPage=2
녹차다이어트 사이트 링크,http://na-mu.tistory.com/245
*광*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살을 찌우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진실 - 물 다이어트와 녹차 다이어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