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 국내 카지노산업의 현황과 잠재력에 대한 평가
- 최초 등록일
- 2005.07.05
- 최종 저작일
- 20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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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내 Casino산업의 현황과 잠재력에 대한 평가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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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국 헤럴드지 보고에 의하면 국내 경제 부진에도 불구하고 작년 2001년에 겜블링 산업이 45% 성장과 9.2조원(US $7 Billion)에 달하는 시장을 창출했다고 전했다. 한국 레저 산업 컨설팅에 의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00년도의 6.3조원(US $4.8 Billion)에서 작년 2001년도에는 겜블링 산업은 9.2조원(US $7 Billion)으로 뛰어 올랐다. 결과는 작년 2001년도에 겜블링 산업이 16조원(US $ 12.2 Billion)금액의 레저 산업의 57.6% 주식을 가지고 갔으며, 2000년도에는 15% 포인트가 늘어난 셈이다. 제 작년 2000년도에 한국인 1530만 명이 겜블링에 참여한 반면 작년 2001년도에서는 한국인 2261만 명으로 47.7% 더 상승되었다. 국내의 한국인을 위한 강원랜드의 매출액 또는 전체 배팅 금액은 3조원(US $2.3 Billion)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이번 2002년에는 겜블링 산업이 11.15조원(US $8.8 Billion)까지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제주간지 포브스의 최신호(4월29일자)에 따르면 세계적 경기 침체기였던 지난 2년 동안에도 세계 Casino 산업은 8%씩 고속성장을 거듭했으며, 그 예로 캐나다 정부가 Casino 산업에서 벌어들인 세수는 92년 18억 달러(약 2조 3400억원)에서 2000년에는 57억 달러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종합해 보면 Casino 산업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현재 일본은 2005년 도쿄와 오키나와, 중국은 하이난섬, 대만은 펑후섬에서 Casino 산업을 70% 이상 추진중에 있다.
참고 자료
1. 한국 카지노업 관광협회(Tel. 02-730-6364) 현재 홈페이지 공사중.
2. 매일경제신문(www.mk.co.kr)
3. 강원랜드 홈페이지(www.kangwoncasino.co.kr)
4. 문화관광부 홈페이지(www.mct.go.kr)
5.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