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운영체제] 운영체제 연습문제(홍릉과학 2장)

*명*
최초 등록일
2005.01.18
최종 저작일
2004.09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 버퍼링은 한 프로그램 안에서 입출력과 자신의 계산을 중복시키는 하나의 방법이다. 아이디어는 매우 간단하다. 자료를 읽은 다음에, CPU에서 이들을 처리하려고 할 때에, 즉시 입력 장치를 가동하여 다음 자료를 읽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면 CPU와 입력 장치가 모두 일을 한다. 재수가 좋으면, CPU에서 다음 자료를 처리하려고 할 때에, 입력 장치에서는 그 자료를 이미 읽었을 것이다. 그러면 CPU에서는 새 자료를 처리하고 그 동안에 입력 장치는 다음 자료를 읽기 시작한다. 이와 같은 작동 형태가 출력인 경우에도 역시 적용된다. 이 경우에는, CPU에서 버퍼에 들어가는 자료를 만들고 출력 장치에서 이를 받아들인다.
스풀링에서는 한 프로그램의 입력과 다른 프로그램의 계산과 출력을 중복시킨다. 스풀링과 버퍼링을 서로 비교하라.
- 스풀링은 사용자가 느린 입출력 장치에 대한 작업 완료를 기다리지 않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운영체제 차원의 기법이다. 입력이나 출력에 대한 스풀링 자체의 구현은 버퍼링을 통해 이루어진다. 즉 느린 출력 장치로 가는 자료를 디스크와 같은 좀더 빠른 장치에 버퍼링하고 사용자에게는 다시 연산 서비스가 제공되며 사용자가 다른 일을 수행하는 동안 별도의 프로세스에 의해 출력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2.2 사용자 모드와 커널 모드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 사용자 모드에서는 메모리 보호 하드웨어가 동작하고, 특권 명령을 수행 못하게 함으로서 사용자가 임의로 시스템을 동작을 방해하거나, 커널 및 다른 사용자의 영역으로 침입하는 것을 방지한다.
- 사용자가 시스템 호출을 하거나 인터럽트가 발생하면 커널 모드로 수행되며 이 때에는 커널의 코드만 수행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할 수 있다.
- 이러한 두 가지 모드의 제공으로 시스템에는 기본작인 보호 시스템이 제공되는 셈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4)

*명*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운영체제] 운영체제 연습문제(홍릉과학 2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