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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여 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23.11.06
최종 저작일
20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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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상현실의 정의
2.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상현실은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여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의 기술을 사용해 일종의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작함으로써 사용자가 환경에 몰입하도록 하는 것이다. 제작 기술과 하드웨어 설비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고 발전함에 따라 가상현실 기술은 갈수록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되었다. 사용자는 가상현실 세계에서 가장 사실적인 느낌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 환경의 진실성과 현실 세계는 진위를 가리기가 어려워 사람들로 하여금 마치 실제 상황에 직면한 듯한 느낌을 갖도록 한다. 동시에 가상현실은 청각, 시각, 미각, 촉각, 후각 등과 같은 인간이 지닌 모든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지막으로 가상현실은 강력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실제로 인간과 기계의 교류를 실현하며 조작 과정에서 사용자의 의지대로 자유롭게 조작 가능할 뿐 아니라 환경으로부터 가장 사실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참고 자료

엄장진, “가상현실 내 성범죄적 행위의 처벌 가능성 및 개선방향 연구”, 법제처, 2018
이혜진, “가상현실 영상의 깊이감 수준에 따른 휴먼팩터 연구”, 광운대, 2018
최재현,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참여형 조경설계 방법론”, 가천대, 2017
성열준외, “청소년문화론”, 양서원, 2011
이창호, “인터넷게임중독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한 청소년들의 인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3
왕신, “가상현실 캐릭터 디자인을 위한 가상인간 구현 연구”, 동서대, 2022
김기범, “가상현실 훈련 도구를 활용한 엘리트 핸드볼 골키퍼 선수들의 7M패널티 드로우 방어 동작 학습효과 비교”, 성균관대, 2021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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