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 Provide a recommendation(s) to Kimishima on how Nintendo should for
- 최초 등록일
- 2023.09.15
- 최종 저작일
- 20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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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경영론
Provide a recommendation(s) to Kimishima on how Nintendo should formulate and/or adjust its strategy to compete successfully in the global gaming industry in the next three to five years. (problem identification and strategic recommendation)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닌텐도주식회사는 일본의 가정용 게임기 제조 및 판매사이다. 1889년 설립되어 1947년에 주식회사가 된 뒤 지금에 이르고 있다. 닌텐도주식회사는 창립 초기에는 화투패를 만드는 기업이었다. 그러나 사명 변경과 사장 변경을 거쳐 1950년 '닌텐도'라는 사명으로 다시 변경했고, 화투뿐 아니라 트럼프 카드까지 만들기 시작하면서 전문적인 카드 회사로 거듭난다. 이후 카드 사업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으로의 확장 전략까지 수립하여 공격적으로 진출하고자 하였다. 즉석 쌀밥, 러브호텔, 택시 등의 사업 확장을 꾀했지만, 충분한 시장 조사와 각 사업에 대한 기본기, 노하우가 부족하여 실패하고 말았다. 이에 닌텐도는 카드에서 나아간 완구 사업을 시작하여 성공을 거두었지만, 내수 불황으로 인해 완구 판매가 늘어나지 않자 새로운 사업을 구상했다. 닌텐도의 전 회장인 야마우치 히로시는 컴퓨터와 사무용 기기에 쓰이던 반도체와 마이크로프로세서 기술에 주목했다. 컴퓨터의 발명과 발전이 앞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감하고, 닌텐도의 주력 사업인 완구와 오락 사업을 적용할 방법이 없을지 모색했다. 그 결과 비디오 게임이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참고 자료
[알고보면]'슈퍼마리오' 만든 닌텐도의 주력 상품은 화투였다(上), 이종길, 아시아경제, 2023.05.01.,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252967?sid=103
[알고보면]'슈퍼마리오' 개발자는 휴대폰이 없다(中), 이종길, 아시아경제, 2023.05.06.,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255240?sid=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