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 베버, 멘델스존, 슈만, 그 외 작곡가들의 곡 분석 및 생애
- 최초 등록일
- 2022.01.02
- 최종 저작일
- 2021.11
- 16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2,000원
소개글
"낭만주의- 베버, 멘델스존, 슈만, 그 외 작곡가들의 곡 분석 및 생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Sonata
-3곡 (op. 6, 105, 106.)
-모두 10대에 쓴 작품들
-Beethoven 영향받음
-op.6 in E, op. 106 in B-flat만 출판함 (두 곡 모두 순환형식 사용)
op.6: 레치타티보 사용
op.106: 1827 작곡. 사후 출판됨, 4악장 2악장 스케르초 형식, 3악장 느린악장.
Beethoven Hammerklavier sonata 영향받음.
Capriccio
-8곡 op. 5, 14: Rondo Capriccioso/ op.16(1) / op.33 (3) / op.118 / WoO.3 (Scherzo a capriccio)
-뜻: 변덕스런 성격을 띈 모방 대위법적 형식- 변주적인 성격, 기교적 카텐차를 가진 음악 (파가니니)
-멘델스존은 화려한 과시를 염두에 둠
Charakteristische Stucke Op.7
-character piece: 성격소품, 특정한 분위기나 사상을 담은 짧은 피아노 곡. (ㅅㅎ)
-주로 반대되는 중간 부분을 가진 ABA 형식
-바흐 영향: 대위법, 푸가-해박한 푸가 기법
no.1 Sanft und mit Empfindung (여리고 부드럽고, 감정)
no.2 Mit heftiger Bewegung / no.3 kräftig und feurig / no.4 Schnell und beweglich
no.5 Ernst und mit steigender Lebhaftigkeit / no.6 Sehnsüchtig (젠주크트: 닿을수 없는 것에 대한 그리움)
no.7 Leicht und luftig
Fantasy Op.28
-부제: 스코틀랜드 소나타 (sonata écossaise) +1악장:3부형식, 2악장:스케르초, 3악장 소나타 형식
-베토벤 op.27 (sonata quasi una fatasia) 영향받음
1. op.27-1: 쉼없이 연결되는 3악장 (attaca. 1~3 모두 연결되어 있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