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험디자인 ) 관심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서 현존하는 지배적 디자인을 찾아 하나를 3차원 모형을 작성하고 세부적인 설명, 지정 후 지배적 디자인에 대한 경험의 3차원 모형을 작성하고 세부적으로 설명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8.06
최종 저작일
2021.07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4,75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 글에서는 내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제품이나 서비스분야에서 현존하는 지배적 디자인을 찾아서 디자인에 대한 경험의 3차원 모형을 작성하고 그것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 보고자 한다. 최근 거의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자 서비스인 카카오톡에 대해서 서술해보고자 한다. 그에 앞서, 경험 디자인에서의 경험의 균형점과 경험의 3차원 모형에 대해서 설명하고 상세히 카카오톡에 대한 경험의 3차원 모형을 상세히 서술해 보겠다.
우선, 경험의 균형점에 대하여 알아보자. 경험은 하나의 큰 덩어리라고 생각할 수 있다. 즉, 정체성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경험은 세가 실타래로 볼 수 있다. 첫째, 감각적 경험. 감각적 경험은 감각기관을 통해 지각할 수 있는 경험을 의미한다. 여기서 실재감을 찾을 수 있다. 둘째, 판단적 경험. 판단적 경험은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통해 그것의 가치를 판단하는 경험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서 우리는 기인점을 파악할 수 있다. 셋째, 구성적 경험. 구성적 경험은 경험을 이루는 여러 요소들 사이의 관계를 의미하며 여기서 우리는 관계복집도(응집도)를 파악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진정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을 파악하고 이해해야 한다.

참고 자료

이강원, 손호웅(2016. 01. 03.),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구미서관
pmg 지식엔진연구소,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험디자인 ) 관심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서 현존하는 지배적 디자인을 찾아 하나를 3차원 모형을 작성하고 세부적인 설명, 지정 후 지배적 디자인에 대한 경험의 3차원 모형을 작성하고 세부적으로 설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