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헨델의 메시아 분석(헨델의 메시아의 작곡 배경, 메시아의 구성, 음악사로 본 헨델의 메시아, 연주형태)

tntt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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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04.04
최종 저작일
20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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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안녕하세요 기독교음악의이해 수업에서 제출했던 과제입니다
헨델의메시아에 대해서 분석한 자료로
각 큰 단락마다 나누어 분석해놓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헨델의 메시아의 작곡 배경
2. 메시아의 구성
3. 음악사로 본 헨델의 메시아
4. 연주형태

본문내용

헨델의 메시아의 작곡 배경
-이미 찰스 젠넨스로부터 그리스도의 탄생과 수난, 부활의 내용을 다룬 오라토리오의 대본을 받아두었던 헨델은 1741년 8월 22일에 런던의 자택에서 곧바로 새 오라토리오 [메시아]의 작곡에 착수했다. 그의 작곡 속도는 놀라웠다. 헨델은 [메시아]의 제1부를 6일 만에, 제2부는 9일, 제3부는 3일 만에 완성했고, 관현악 편곡 작업은 2일 만에 끝냈다.
결국 9월 14일에 오라토리오 [메시아]는 완벽한 악보로 탄생했다. 연주시간이 거의 2시간에 달하는 이 대작을 겨우 24일 만에 완성했다는 것은 믿어지지 않는 일이다. 헨델 스스로도 [메시아]를 완성한 후 “신께서 나를 찾아오셨던 것만 같다”고 말했다. 헨델의 [메시아]가 초연되던 1742년 4월 13일, 더블린의 뮤직홀은 헨델의 신작을 들으려고 몰려든 청중들로 입추의 여지가 없었다. 입장권은 완전히 매진됐고 신문에서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장소를 많이 차지하는 현란한 복장은 삼가라”로 경고하기도 했다. 신사들은 검을 차지 못했고 숙녀들은 스커트를 부풀리는 후프를 입어서는 안 되었다. 연주회장에 한 사람이라도 더 들어갈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였다. 결국 600석의 공연장에 700명이 끼어 앉아 헨델의 [메시아]를 들을 수 있었다. 초연은 대성공이었다. 더블린의 언론은 앞 다투어 헨델의 [메시아] 공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블린 저널은 “숭고하고 장대하며 부드러운 음악”이라는 찬사를 보냈고, 엘핀의 주교 에드워드 싱 박사는 “헨델은 오라토리오 분야에서 내가 알고 있는 작곡가들보다 엄청나게 뛰어나지만 ‘메시아’라는 제목의 이 작품은 그 스스로를 능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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