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넷마블
- 최초 등록일
- 2019.01.02
- 최종 저작일
- 20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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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 수업들으며 만든 SWOT분석입니다.
레포트 점수 A+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실거에요 :)
목차
1. 목표설정
2. SWOT
3. SWOT 4x4
4. 넷마블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는 ST
본문내용
1. 목표설정
넷마블은 PC온라인 게임 성공이후, 국내 No.1 모바일 게임 기업이다.
이제는 국내가 아닌 해외진출을 바라볼 때 넷마블이라는 기업에게 어떤 강점과 약점, 그리고 어떤 기회와 위기가 있을지, 'SWOT 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SWOT
Strength
모바일 게임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기업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RPG' 유형의 모바일 게임시장을 선도
Weakness
온라인 게임에서의 행보는 낮음
신규게임의 출시 잦은 지연
Opportunity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의 시장규모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Threat
해외 게임들의 한국시장 진출로 인한 경쟁력 약화 우려
열리지 않은 중국 시장
(1) Strength 강점
모바일 게임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기업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1위-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5위, 13위, 20위등 다수의 게임들이 상위권에 진입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해외에서 선정하는 구글스토어에서 선별한 모바일게임에서도 10위를 기록한바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월 열린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현장에서 “2017년도 글로벌 퍼블리셔 가운데 양대마켓(구글·애플 스토어) 합산매출액 기준 3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을 제외한 일본, 미국 등 빅마켓에서 RPG 세계화에 일조했을뿐더러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아시아 론칭을 통해 6개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며 “MMORPG 장르가 생소한 서구권 시장에서 역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RPG' 유형의 모바일 게임시장을 선도
위와 같이 넷마블이 모바일 시장에서 성공을 이룬 것은 모바일 ‘RPG (역할수행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이라고도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