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과 음악
- 최초 등록일
- 2003.05.19
- 최종 저작일
- 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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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무용과 음악
제 2장 움직임과 음악과의 관계
제 3장 발레에서의 음악
제 4장 무용 반주가
제 5장 무용음악의 이론적 선택방식
본문내용
제1장 무용과 음악
19세기 발레 - 음악보다는 발레리나 한명에 모든 것을 걸고있었으며 발 레 음악들로 개성이 없었고 서정적인 역동감도 찾을 수 없었음
20세기 발레 - 포킨, 마신, 튜터, 로빈스 같은 훌륭한 안무가들이 시적인 감정과 인간의 깊은 감성을 파고드는 작품으로 관중들과 교감하여 전통적인 발레를 만들어내고 있음. 무용수와 무 용, 무용과 음악사이에 균형이 회복됨
좋은 발레 음악 연주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점
①피아노 연주 솜씨가 뛰어나야 된다.
②발레의 기본동작과 스텝에 대해서 숙지해야된다
③발레가 현대 무용의 움직임과 무엇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④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발레의 프랑스 용어를 이해하고 있어야한 다.
⑤무용수들의 신체적인 힘과 혹은 허약함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제2장 움직임과 음악과의 관계
1)무용과 음악의 만남의 기원
음악은 무용에 강한 느낌을 주어 무용수의 움직임에 결정적인 필링을 부여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5개의 발레의 기본위치, 스토리, 발레 스타, 무대장치, 음악등이 없는 움직임은 존재할 수 있지만 무질 서한 움직임으로부터 질서있는 표현을 도출해낼수 있는 리듬이 없이는 움직임이 존재할 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