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UDP 소켓의 데이터 전송 특징2
- 최초 등록일
- 2011.10.28
- 최종 저작일
- 20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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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TCP/IP소켓프로그래밍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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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데이터 경계가 존재하는 UDP 소켓
1. UDP 소켓은 데이터를 송 수신하는데 필요한 함수 호출의 수를 정확히 일치 시켜야 한다.
Send To 함수를 3번 호출 해서, 메시지를 전송 하면, 서버는 Recive From 함수를 꼭 3번 호출 해야 된다. ( 1 : 1 대칭 구조 )
TCP 에서는 데이터 입출력 함수 호출 횟수가 중요 하지 않지만, UDP에서는, 중요함을 비교할 수 있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unistd.h>
#include <arpa/inet.h>
#include <sys/types.h>
#include <sys/socket.h>
#define BUFSIZE 30
void error_handling(char *message);
int main(int argc, char **argv){
int sock;
char message[BUFSIZE];
int str_len, addr_size, i;
char MSG1[] = "Good ";
char MSG2[] = "Evening ";
char MSG3[] = "Everybody!";
struct sockaddr_in serv_addr;
struct sockaddr_in from_addr;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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