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프로그래밍]【A+】이벤트 처리
- 최초 등록일
- 2011.07.15
- 최종 저작일
- 2011.07
- 4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장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이벤트 처리의 개요
2. 이벤트
3. 액션 이벤트
4. Key, Mouse, MouseMotion
5. 어댑터 클래스
본문내용
어댑터 클래스
버튼을 누르면 반응하도록 만들어 봄
이번 장의 목표
버튼을 누르면 버튼의 텍스트가 변경되게 한다.
이벤트 처리 과정
이벤트 처리 과정
(1) 이벤트를 발생하는 컴포넌트를 생성
이벤트 처리 과정
(2)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를 작성
이벤트 처리 과정
(3) 이벤트 리스너를 이벤트 소스에 등록
이벤트 리스너를 컴포넌트에 붙임
프로그램 결과
이벤트 처리기를 어디에…
이벤트 처리기의 위치
(1) 별도의 클래스로 이벤트 처리기를 작성: 앞의 예제
(2) 내부 클래스로 이벤트 처리기를 작성
(3) 프레임 클래스가 이벤트 처리기도 함께 구현
내부 클래스 사용 방법
만약 MyListener라는 클래스를 별도의 클래스로 하면 MyFrame 안의 멤버 변수들을 쉽게 사용할 수 없음
일반적으로 MyListener 클래스를 내부 클래스로 만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