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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조사 제안서

*은*
최초 등록일
2009.06.10
최종 저작일
2009.04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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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wii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조사`에 앞서서 제안서를 작성한 것입니다. 유일하게 A+받은 자료입니다. 교수님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작성된 것이기때문에 주제가 다르더라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목차

Ⅰ. 기업 및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Ⅱ. 조사 배경
1. 제품 출시 당시 시장현황
2. 제품 출시 이유
3. 경쟁 제품 현황

Ⅲ. 조사 목적

Ⅳ. 조사 설계

Ⅴ. 제품 분석
1. SWOT 분석
2. 4P분석

Ⅵ. 프로젝트 일정

Ⅶ. 프로젝트 팀의 구성

본문내용

1. 제품 출시 당시 시장현황

점차 게임시장이 축소되고 있어서 오래전부터 게임위기론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는 게임 제작사들이 새로운 형식의 게임보다는 기존에 히트했던 게임들의 후속작만 내면서 독창성과 신선함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게임 시장은 끊임없이 신규 유저들을 끌어 들여서 시장을 성장시켜야 하는데 시리즈물만 내고 있으니 기존 게임을 샀던 사람들만 게임을 하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

2. 제품 출시 이유

닌텐도는 이러한 게임시장의 악순환을 끌어버리기 위해서 기존의 소니나 마이크로소프트와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나가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언론이 차세대 게임기 경쟁에 대한 소감을 물으면 닌텐도 사람들은 손사래를 치면서 우리는 다른 회사와 경쟁하지 않는다면서 차세대 게임기 경쟁에서 자신들 빼달라고 부탁할 정도였다. 닌텐도는 차세대게임기 경쟁이 이아니라 신세대 게임기를 창조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두 회사가 알아서 치고 박든 마음대로 하.......

참고 자료

없음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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