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래의 태백산맥

최초 등록일
1999.08.05
최종 저작일
1999.08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무료
판매자gore****
다운로드

목차

없음

본문내용

태백 산맥은 장편 소설로 집필 기간만 6년이 걸린 작가 조정래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이 책속에 담긴 내용에서 나는 당시의 처절한 삶을 알게 되었고, “이념이 과연 민족보다 더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를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소설의 외형상 특별히 눈에 띄이는 것은 억센 전라도 사투리를 많이 사용했다는 점이다. 소설을 읽어 나가면서 처음에는 무슨 뜻인지 조차도 모를 말들이 차차 익숙해졌고, 오히려 구수한 맛도 풍겼다. 그리고 그 속에서 민중의 소박한 삶이 엿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 작품에서 아쉬웠던 점은 집필 하고자 했던 분량만큼 다 끝내지 못하고 급하게 마무리를 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마지막 부분에 가면 소설 초,중반에 설정했던 인물들의 사건 전개보다는 빨치산의 저항과 죽음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임물의 성격이 처음 시작 부분에서와는 다르게 나타나기도 했다. 그 예로 김범우의 경우를 보면 처음과 중간 부분에서는 확고한 자기 신념의 소유자로 중간적인 위치에서 민족족 비극을 목격하고 괴로워하는 인물이었지만 끝까지 일관성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마지막 부분을 보면 소설의 전개상 오히려 기회주의자같은 이미지를 많이 풍기고 있다. 그는 폭행당하려는 여인을 구해주고 미군의 통역관 노릇을 하게 되자 곧바로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포로 수용소에서 자신의 의지나 신념에 의하기 보다는 정하섭의 말에만 따르는 소극적인 행동 양식을 보이기도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gore****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0
ㆍ전체 판매량
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조정래의 태백산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