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 알고리즘을 적용한 게임 난이도 조절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7.12
- 8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1권
ㆍ저자명 : 엄상원, 김종수, 심종익, 김태용, 최종수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유전 알고리즘9Genetic Algorithm) 1. 유전 알고리즘 2. 스키마 정리(Schema Theory) 3. 유전 알고리즘의 선택 이유 III. 진화적인 게임 난이도 조절 1. 세안된 알고리즘의 두 기본 요소 2. 진화적인 게임 난이도 조절 알고리즘 IV. 진화적인 게임 난이도 조절 알고리즘 게임 적용 1. 난이도와 적용도 2. 사용자에 따라 진화하는 난이도 조절 알고리즘의 게임 적용 V. 실험 결과 및 고찰 1. 무작위 사용자 대상 실험 2. 초보자와 숙련자 대상 실험 3. 유전 알고리즘의 성능 좌우 인자 변화 실험 VI. 향후과제 참고문헌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