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色 심리테스트논문
- 최초 등록일
- 2014.06.17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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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필요성과 목적
Ⅲ. 본론
1. 스마트폰의 등장과 특징
2. 어플리케이션 개발과정
3. 어플리케이션 개발 내용
4. 내부 테스트 결과
5.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문제점
Ⅳ.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필요성과 목적
2013년 8월 기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는 약 36,320,974명으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열풍에 따라 주목 받는 것은 아이폰, 갤럭시와 같은 통신기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제작, 배포되는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다. 어플이라고 불리는 어플리케이션은 Appstore에서 2010년 3월 기준 20만개에서 2010년 11월 31만개가 등록되었다. 이와 같은 추세라면 2014년 어플 다운로드 수가 700억 회(약 7배)를 넘어설 것으로 방송통신위원회는 전망했다(이규하, 2010). 이처럼 사회가 빠르게 변화할수록 다양한 매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본 개발은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로써 여러 가지 심리 테스트 문제를 배치하고 각 문제에 대한 주제와 측정된 심리결과 리스트를 제공하도록 제작하고, 스마트폰 중 안드로이드가 가지는 특징을 고려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한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한 심리문제를 발췌하여 스마트폰에 카테고리 별로 배치한다면 본인의 상황이나 주변사람의 심리를 대입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을 것이고, 보다 흥미로운 게임으로도 진화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중 략>
결과화면은 위의 내용화면에서 결과버튼을 눌렀을 때 보여지는 화면으로 심리테스트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내용화면과 마찬가지로 결과화면 또한 이전버튼과 다음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4. 내부 테스트 결과
개발한 <4색 심리테스트>를 출시 등록하기 전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를 통하여 테스트하였다. 개발에 참여한 담당자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내용상, 기술상의 문제점을 점검하였다.
참고 자료
이한나, [스마트폰을 통한 창의적 유아율동 어플리케이션 매체 개발 : 아이폰을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Application Media for Creative Movement of Young Children Via Smart Phone : Based on iPhone], 학위논문(석사)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 교육영상·매체학과 2011. 8
백진숙, [웹상에서 신뢰성을 지원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모델링 연구 = A Study of Application Modeling for Reliability in the Web Environment], 학위논문(석사) 숙명여자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컴퓨터통신전공 2000
나준승,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행위조절 기법 : Mandatory Access Control for Android Application], 학위논문(석사) 아주대학교 : 컴퓨터공학과 2013. 2
한국교육학술정보원 http://www.riss.kr/index.do
한국정보화진흥원, http://www.n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