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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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 | 교양과목 | 학년 | 공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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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명 | 취미와예술 | 자료 | 85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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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
*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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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과목명: 취미와예술<과제명>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목차
Ⅰ.서론Ⅱ.인터넷 세상의 메이저화
1)개인컨텐츠의 급부상
2)미리 설계 된 정보통신 기술 그리고 K-문화
3)메타버스의 등장
4)가상화폐의 몰락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를 뒤엎은 여러 전염병이 존재했지만,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만큼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 바이러스는 존재하지 않았다. 세계는 뛰어난 정보통신 발전의 기술을 통해 현재의 과학사회를 이룩했는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류의 취미생활과 기타 생활양식에 있어, 큰 변화를 가져왔다. 기존 세계는 취미생활이라는 과제를 활동적이며 현상이 있는 것들로 인식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이 모든 것들에 대한 제한과 제약이 생기면서, 많은 부분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특히 기존 마이너한 문화로만 여겨졌던 인터넷 문화들이 대표적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물론 그 이면에는 기술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스마트기기의 대중적인 보급이 기준이 되었지만, 그것을 활용하는 방면에 있어 많은 부분이 발전하게 된 것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초기 일본의 게임기인 닌텐도는 전례 없는 매출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품귀현상까지 겪을 정도로 비상식적인 인기를 겪었다. 우리나라 역시 게임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게 상승하며 관련 뉴스까지 연이어 보도 될 정도로 높은 관심이 존재했다. 심지어 우리나라는 일본과 무역 전쟁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일본의 대표 게임기가 인기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는, 그만큼 팬데믹의 여파가 취미생활 전반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의미한다.참고 자료
갤럽조사, 『2012-2022 스마트폰 사용률 & 브랜드,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에 대한 조사』, 갤럽리포트, 2022https://www.gallup.co.kr/gallupdb/reportContent.asp?seqNo=1309#:~:text=%EC%9A%B0%EB%A6%AC%EB%82%98%EB%9D%BC%20%EC%84%B1%EC%9D%B8%EC%9D%98%20%EC%8A%A4%EB%A7%88%ED%8A%B8%ED%8F%B0,97%25%EB%A1%9C%20%EC%B6%94%EA%B0%80%20%EC%83%81%EC%8A%B9%ED%96%88%EB%8B%A4.
오태민 저, 『메타버스와 돈의 미래』, 혜화동,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