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2학기_C++프로그래밍_출석대체과제
- 최초 등록일
- 2023.08.01
- 최종 저작일
- 2022.09
- 8페이지/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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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클래스 설계에 대한 설명
2. 소스 프로그램
본문내용
과제: 틱택토(tic-tac-toe) 게임을 진행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를 선언한다. 틱택토 객체는 다음과 같은 처리를 할 수 있다
1. 클래스 설계에 대한 설명
(1) 클래스의 멤버함수 및 용도를 표로 작성
멤버함수 비고
TicTacToe(char player, int choice, int val); 생성자, 최초 Player 정보와 진행 횟수 초기값,
char getPlayer() Player의 현재 값을 알려 줌
void setPlayer(int currentPlayer) Player의 현재 값을 저장
int getW() 배열 사이즈 리턴
int validPutStone(int x, int y) 바둑알 위치가 이미 사용중인지 확인(0. 사용가능, 1. 이미 사용)
void putStone(int x, int y) 보드판에 선택된 좌표로 Player 정보 입력
int bingo(int player) Player 좌표 선택 후 게임 완료 확인(완료 시 Player 값 리턴,무승부일 경우 1 리턴, 계속 진행할 경우 null 리턴)
void changePlayer() Player 한명의 작업이 끝난 후 Player 변경
void screenPrint() 현재 보드판 배열을 화면에 표시(O, X, Null)
void resetBoard() 보드판 배열에 초기값 지정
(2) 클래스의 데이터 멤버 및 용도를 표로 작성
데이터 멤버 비고
char player Player의 현재 값을 저장
int choice Play 진행한 횟수를 저장
int** tictactoeboard 3*3 보드판을 만드는 배열 변수
const int w = 3 2차원 배열에 사이즈 지정
const int limit = 9 배열에 전체 사이즈 지정(3*3 보드 판이므로 최대 9번으로 제한하기 위함)
int val 배열 초기값 저장
데이터 멤버 비고
char player Player의 현재 값을 저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