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방송대 2021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과제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3.04
최종 저작일
2021.06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생활과학과,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학년 4학년
과목명 가족상담및치료 자료 14건
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소개글

"방송대 2021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게임산업의 현황
2) 게임산업의 전망

3. 느낀점

본문내용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도 하반기 게임산업 매출액 규모는 전체 콘텐츠산업 대비 장르별 매출액 비중 13.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출판, 방송, 지식정보, 광고의 뒤를 잇는 규모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같은 시기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액 중에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63.6%를 기록하였다.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한국콘텐츠진흥원(29-31)

또, 같은 기관에서 발표한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3000명 중 2020년 6월 이후 게임 이용 여부에 대해 71.3%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그리고 전체 게임 이용률은 2020년부터 증가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도 말했다.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31)
이는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이 각각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이용한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문화산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산업은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과 함께 크게 발전하고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참고 자료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통권 47호). 한국콘텐츠진흥원.2021.06.15.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7+8월호(통권 48호). 한국콘텐츠진흥원.2021.08.17.
언택트 국내 게임株 글로벌 시장 노크...4분기 게임 산업 전망은. 황수분. 뉴스투데이.2021.10.01.
'강제적 셧다운제' 족쇄 푼 게임산업 전망은?. 강인석. 더게임스데일리.2021.08.25.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방송통신대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방송대 2021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과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