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학기 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과제
- 최초 등록일
- 2021.09.01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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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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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 15점 )
2.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 10점 )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 15점 )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15점)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15점 )
본문내용
1)CG-광선의 반사,굴절 등의 경로를 계산하여 리얼한 그림자를 만들어 내는 방법이 광원으로부터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눈(시점)에 도달하는 빛의 경로를 역으로 거슬러 간다고 하는 아이디어에 의해 계산량이 줄어,애니메이션에서 실용 가능케 되었다.
2)3D캐릭터-1984년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물밀 듯이 쏟아져 나왔다.이것이 몇가지 방향성으로 나뉘어져 현재에 이르고 있다.캐릭터 자체의 리얼리티,랜더링의 리얼함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에 의해,현실적인 것부터 3D 카툰까지 폭이 있다 .가장 리얼한 휴먼 캐릭터 애니메이션에서 살갗의 절감
옷감이나 털의 표현의 개발이 현재에 이르기까지 계속되고 있다.
3)레이트 트래싱-이미지의 픽셀 하나하나를 통화하는 광선들이 있다 가정하고 그 광성을 역추적하는 방식이다.그렇기에 사람도,동물도 다른 사물을 눈으로 볼 수 있는것입니다.레이트레이싱은 쉽게 말해,계속적으로 반사하는 빛을 최대한 현실처럼 똑같이 흉내내고자 하는 그래픽 작업입니다.레이트레싱 가속 엔진과 엔비디아 RTX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합,실시간 레이트트레싱을 구현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기술적 성취오는 별개로 실제 이미지 품질의 완성도와 게이머,그리고 사용자에게 시작적인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남겨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4)모핑-모핑(Morphing)은 하나의 형체가 전혀 다른 이미지로 변화하는 기법이다. 즉 두 개의 서로 다른 이미지나 3차원 모델 사이의 변화하는 과정을 서서히 나타내는 것을 모핑이라 한다..마이클잭슨(Michael Jackson)의 Black or White의 뮤직 비디오에서 사용되었다. 여러 사람들의 얼굴이 바뀌는 장면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5)2D-2차원 컴퓨터 그래픽스(2D computer graphics)는 컴퓨터를 이용해 2차원으로 구현된 디지털 이미지를 말한다.이렇게 구현된 2차원적 이미지는 현실 세계에 구현되어 있는게 아니지만 의미의 가치가 있는..
<중 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