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의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2.05
최종 저작일
2021.02
6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과목명: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과제명>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의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
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교재의 핵심 내용
1-1. 정보화에 따른 사이버 세계와 새로운 정체성의 등장
1-2. 정보화 시대의 민족과 국경, 그리고 새로운 사회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제간의 교류가 어느때보다도 활발한 21세기는 그야말로 국제화와 세계화의 장이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쉽게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고 외식을 하러 나가면 중국 음식, 미국 음식, 타이 음식, 베트남 음식 등등 각 국의 대표 음식을 쉽게 맛보며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문화적 교류로 인해 얻은 득이 상당히 많은데, 대표적인 것은 새로운 분야가 창시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퓨전 음식 같은 경우 우리 나라의 전통 음식을 다른 나라의 음식과 잘 배합하여 새로운 요리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그렇게까지 좋은 평을 받지 못하였지만 해가 지나며 퓨전 음식이 인기를 끌게 되자 시장이 확대되어 지금은 당당하게 투자 가치가 있는 한 분야로 인정 받고 있다. 음식 뿐만 아니라 패션 시장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한국 사람들이 입고 있는 바지나 티셔츠는 모두 서양의 패션을 받아드린 결과이며 한국에서 분기마다 새롭게 출시 되는 옷들은 전부 전 세계의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보고 영감을 얻은 우리나라의 디자이너가 훌륭하게 만들어낸 것이다.

참고 자료

이숙종, ‘세계화 제2막’, 동아시아연구원, 2010년 11월
대니얼 R, 헤드릭 (서순승 옮김), ‘정보화 혁명의 세계사’, 너머북스, 2011년 7월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의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