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 만점] 방통대(한국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 예술 과제물 : 교재의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2절 “취미와 사회적 인간: 심층놀이”(24-27쪽에 보면 기어츠의 심층놀이에 대한 분석이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심층놀이와 유사한 속성을 지닌 취미의 사례를 찾아 그 취미의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에 효용과

reportgirls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10.13
최종 저작일
2019.03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20건
B형
교재의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2절 “취미와 사회적 인간: 심층놀이”(24-27쪽)에 보면 기어츠의 심층놀이에 대한 분석이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심층놀이와 유사한 속성을 지닌 취미의 사례를 찾아 그 취미의 ...

더보기

소개글

방통대(한국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 예술 과제물입니다.
"현대인의 새로운 취미, SNS"를 주제로 작성했으며, A+ 만점 받았습니다.

<과제>

A형
교재의 1장 “취미의 역사”의 4절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11-13쪽)에 보면 19세기의 피아노 연주처럼 한 때 고상한 취미였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고상한 취미였다가 천박한 취미로 바뀐 취미의 사례를 찾아 누가 그 취미를 주로 즐겼으며(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고상한 취미에서 천박한 취미로 바뀌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십시오.(30점)

B형
교재의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2절 “취미와 사회적 인간: 심층놀이”(24-27쪽)에 보면 기어츠의 심층놀이에 대한 분석이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심층놀이와 유사한 속성을 지닌 취미의 사례를 찾아 그 취미의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에 효용과 합리성이라는 표층의 세계를 넘어서 존재하는 어떤 심층의 의미가 담겨 있는지 분석해 보십시오.(30점)

C형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D형
교재 7장 [취미로서의 영화: 영화란 무엇인가?]에 나오는 독립영화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면서(교재 119쪽)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는 먼저 영화의 제작진, 내용 등 개요를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30점).

목차

1. 현대인의 새로운 취미, SNS
1) 들어가며
2) 취미로서의 SNS

2. SNS 취미의 심층 놀이로서의 의미
1) 자기만족의 추구
2) 사회적 상징 구조와 관련된 복합적 행위

3. 마치며

본문내용

1-1. 들어가며
인류는 사회를 조성한 이래 언제나 서로 소통해 왔다. 얼굴을 아는 이와 대면해서 대화하기도 하고 편지를 보내기도 했으며, 음성 통화나 영상 통화는 이미 모든 현대인의 삶의 일부가 되어 왔다. 이런 의사소통은 전통적으로 친교적 기능, 정보전달 기능, 설득 기능, 표현의 기능 등 언어 그 자체가 가진 기능의 실현 행위로 간주돼 왔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SNS라는 새로운 의사소통 채널이 생겼다. 그리고 의사소통은 위와 같은 전통적 기능을 넘어서 오락의 기능, 즉 취미의 기능까지 갖게 된 것 같다. 기술발달이 가져온 새로운 취미인 셈이다. 일반적으로 SNS는 제1장에서 배운 ‘취미의 세 가지 사전적 의미’ 중 ①, ③에 해당한다.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이며, 감흥을 느끼어 마음이 당기기 때문에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수업을 듣고 교재를 정독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SNS는 제2장 2절의 ‘심층놀이’에 가깝다는 점이다.

1-2. 취미로서의 SNS
SNS는 본래 ‘Social Network Service’라는 풀네임에서 알 수 있듯, 상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서비스 그 자체를 일컫는 말이었다. 그런데 SNS가 활성화되자 이 말은 SNS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그 자체를 가리키는 용어로 혼용되고 있다. ‘너 SNS해?’라는 표현을 흔히 쓴다는 점은 이를 잘 증명한다.

참고 자료

없음
reportgirls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 만점] 방통대(한국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 예술 과제물 : 교재의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2절 “취미와 사회적 인간: 심층놀이”(24-27쪽에 보면 기어츠의 심층놀이에 대한 분석이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심층놀이와 유사한 속성을 지닌 취미의 사례를 찾아 그 취미의 내용을 설명한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에 효용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